[화성24시]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성공 이끌 시민추진단 발대

서상준 경기본부 기자 2024. 11. 11. 12: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는 2027년 열리는 '제108회 전국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 시민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지난 9일 열린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화성시 시민추진단 발대식' 행사에는 정명근 시장을 비롯해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도·시 체육회 관계자 및 시민추진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성시 2027년 대회 주개최지 첫 선정…시민 1000명 참여
정명근 시장 "스포츠 통한 화합으로 자부심·애착 갖게 할 것"

(시사저널=서상준 경기본부 기자)

경기 화성시는 2027년 열리는 '제108회 전국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 시민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지난 9일 열린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화성시 시민추진단 발대식' 행사에는 정명근 시장을 비롯해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도·시 체육회 관계자 및 시민추진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시민추진단 발대식 현장 ⓒ화성시 제공

행사에서는 치어리딩 공연과 화성시 전역에서 보내준 시민들의 응원영상 및 대회개요 소개가 이어졌다. 

지난 6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모집한 1000여명의 시민추진단 중 추진위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위촉패를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내빈들의 축사와 시민추진단 대표의 결의문 낭독 및 성공적인 대회를 기원하는 레이저 퍼포먼스 등 화려한 볼거리가 펼쳐졌다. 

정명근 시장은 "경기도에서 전국체육대회가 열리는 것은 2011년 제92회 전국체육대회 이후 16년 만으로 화성시가 주 개최도시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더욱 뜻 깊다"며 "화성시는 인구 103만명을 넘어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있어 화합이 매우 중요한 가치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포츠는 모두의 화합을 이끌어 내고 내가 사는 시에 대한 자부심과 애착을 갖게 할 것"이라며 "이러한 여정의 시작점에 1000명 시민추진단이 있어 뿌듯하고, 시민추진단이 보여줄 열정으로 뜻깊은 도전을 성공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화성시, 투자유치 협업부서 직원 역량강화 교육

화성시는 투자유치 협업 부서 직원들의 투자유치 마인드 제고를 위한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화성시민대학에서 지난 8일 열린 교육은 협업 부서 직원들에게 투자유치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더불어 투자 기업들의 인·허가 등 다양한 행정 절차와 민원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부서 간 협업 체계를 공고히했다. 

또한 '지속 가능 미래를 위한 공공 행정 ESG 마인드 제고'라는 주제로 화성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업부서 직원에게 ESG 행정의 필요성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시는 올해 투자유치 협업을 통해 출퇴근 시간대 상습정체구간 도로 조기개설, 기업과 지역주민의 상생협력방안의 일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산책로 조성 등의 현안사항 추진뿐만 아니라, 투자기업에 One-Stop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인허가 기간 단축 및 인허가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해소함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투자유치 마인드 함양과 관련한 좋은 교육들을 발굴·진행해 화성시 '전 직원이 투자유치 영업사원'이라는 주제로 20조원 투자유치 조기 달성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 화성시, '무봉산 자연휴양림 뮤지컬 피크닉' 16일 개최

화성시는 화성시문화재단과 함께 오는 16일 무봉산 자연휴양림 잔디광장에서 '무봉산 자연휴양림 뮤지컬 피크닉' 행사를 개최한다. 

무봉산 자연휴양림 뮤지컬 피크닉 행사 안내문 ⓒ화성시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깊어가는 가을 속에서 뮤량극단, 위드유컴퍼니, 보이스통, 뮤즈하모니 총 4팀이 김종욱 찾기, 시카고, 영웅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뮤지컬 공연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퀴즈쇼, 버블 벌룬 공연 등 이벤트도 준비도 돼 있어 도심을 벗어난 자연 속에서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무봉산 자연휴양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주 공원녹지사업소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일상의 휴식과 즐거움을 만끽하고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무봉산 자연휴양림을 시민들이 자연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