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이달 중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이준우 기자 2024. 11. 11. 12: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23가구 대단지...전용 59·84㎡, 509가구 일반분양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조감도.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이번달 서울시 성북구 삼선5구역 재개발을 통해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한다. 단지는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2가 296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8층, 19개 동, 총 1223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59·84㎡ 509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와 84㎡로만 구성된다.

단지는 서울의 도심권역에서도 중심으로 불리는 종로구 생활권에 속한다. 특히 종로·시청·광화문 등 중심업무지구(CBD)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도보권에는 4호선 한성대입구역과 6호선·우이신설역 환승역 보문역이 있어 강남업무지구(GBD)도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 환경도 양호하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삼선초, 한성여중, 한성여고, 경동고 등을 비롯해 반경 1km 이내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다. 주변에는 삼선아동청소년도서관을 비롯해 한성대, 성신여대, 고려대 등 10개의 대학 캠퍼스가 밀집된 교육특구를 형성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삼선초 병설유치원 등 다수의 유치원이 위치하고,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도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창경궁, 종묘, 창덕궁, 성북천 분수광장, 삼선공원, 마로니에공원 등이 자리해 있으며, 낙산공원, 한양도성길 등 다수의 녹지공간도 가깝게 위치한다. 이밖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두타몰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서울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랜 기간 쌓아온 시공 노하우와 기술을 접목해 서울 도심권역의 시그니처 랜드마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