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1일) ‘빼빼로데이’… 초콜릿 의외의 효능

2024. 11. 11. 1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월 11일인 빼빼로데이는 연인이나 친구, 가족끼리 빼빼로 과자를 선물하는 날로 잘 알려져있다.

빼빼로는 막대 모양 과자와 달콤한 초콜릿의 조화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간식이다.

초콜릿 속의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은 뇌에 각성 효과를 제공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빼빼로 초콜릿이 의외의 건강 효과를 줄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콜릿 (사진: 픽사베이)

11월 11일인 빼빼로데이는 연인이나 친구, 가족끼리 빼빼로 과자를 선물하는 날로 잘 알려져있다. 

빼빼로는 막대 모양 과자와 달콤한 초콜릿의 조화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간식이다. 초콜릿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다.

1.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초콜릿 속의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은 뇌에 각성 효과를 제공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성분들은 피로를 덜어주고 정신을 맑게 해주므로 일시적인 집중력 향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2. 기분 개선과 스트레스 완화

초콜릿의 페닐에틸아민과 같은 화학물질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며, 긍정적인 감정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3. 혈액 순환 개선

초콜릿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면 산소와 영양분이 더 잘 전달되어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심장 건강 보호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다크 초콜릿의 경우,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고 고혈압 위험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적당히 초콜릿은 심장 건강에도 유익할 수 있다.

5. 건강한 섭취가 중요

빼빼로 초콜릿이 의외의 건강 효과를 줄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특히 당분과 칼로리가 높아 비만이나 당뇨병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지혜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