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욱·에드워드 리·신유빈 ‘한국이미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사장 최정화)은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과 재미교포 셰프 에드워드 리,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을 '한국이미지상 2025'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상욱은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한 한국인과 기업에 시상하는 디딤돌상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사장 최정화)은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과 재미교포 셰프 에드워드 리,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을 ‘한국이미지상 2025’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상욱은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한 한국인과 기업에 시상하는 디딤돌상을 받는다. 2024 파리올림픽 펜싱 경기에서 한국 최초로 단체전과 사브르 남자 개인전 우승으로 2관왕에 올라 한국 펜싱의 저력을 세계에 알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준우승을 한 에드워드 리는 한국과 세계 사이 가교역할을 한 외국인에게 수여하는 징검다리상을, 파리올림픽 탁구에서 2개의 동메달을 획득한 신유빈은 꽃돌상을 수상한다. 또한, 연구원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계기로, 한국 문학을 세계에 알린 한국문학 번역가들을 특별 영상으로 오마주한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내년 1월 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다.
박동미 기자 pd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8년 만에 골프채 잡고 연습…‘골프광’ 트럼프와 친교 위해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사실무근”
- 태권도복 입은 트럼프 “한국 사랑해, 한국사람들 위대”
- “쥐가 먼저 시식”…143년 역사 만두점서 찍힌 영상
- [속보]박정희 동상에 계란·밀가루, 검은 천막 덮어…영남대 민주동문회원들 “설치 규탄”
- 尹, “문재인·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들도 논란…北 핵 공격시 한미 즉각 타격” 외신 인터뷰
- “모스크바 향하던 드론 32대 격추…최대 규모 드론 공격”
- “신부 온몸 묶여 거품·물총, 전봇대에 테이프로 칭칭”…간혹 문제되는 지나친 악습
- “금수저 여의도 증권맨” 소개팅앱 남성에 10억 준 여성들…때늦은 후회
- [속보]한동훈 “李 선거법 위반, 유죄인 사안…사법부, 법대로만 판단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