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드론 신산업, 제주청년 우주항공 축제 즐기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기 제주청년주권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청년자율예산으로 추진되는 '2024 제주청년 신산업 문화축제'가 오는 30일 한라컨벤션센터 A홀에서 열린다.
제주 청년들이 우주항공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지역 문화콘텐츠 발전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청년뿐만 아니라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청년들이 미래 신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바탕으로 기획한 의미 있는 행사"라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2기 제주청년주권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청년자율예산으로 추진되는 '2024 제주청년 신산업 문화축제'가 오는 30일 한라컨벤션센터 A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청년자율예산제도를 통해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신속하게 현장에서 실행되고 있다. 제주 청년들이 우주항공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지역 문화콘텐츠 발전을 목표로 한다.
청년들은 기조강연, 직무설명회, 체험부스, 토크콘서트, 각종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오후 1시 개회와 함께 무용팀 ‘팀 오르다’가 참여하는 우주 주제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로 시작된다. 가수 ‘아리(Ari)’의 우주 관련 커버송 공연도 이어진다.
이어 문미옥 전(前) 제15대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이 ‘제주 우주 경제의 성장 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제주 청년들의 신산업 이해를 돕기 위해 직무설명회와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한국드론 센터의 드론 분야 직무 설명회와 함께 제주인드론, 페리지 에어로스페이스. 제주지역혁신플랫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에서 우주·드론 신산업에 대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과학 유튜버 ‘항성’은 ‘우리가 꿈꾸는 우주여행’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관객들과 함께 우주과학에 대한 지식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청년뿐만 아니라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구글폼으로 가능하며, 현장 등록도 할 수 있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청년들이 미래 신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바탕으로 기획한 의미 있는 행사”라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최초 '공룡학부' 모집에 응시자 10배 몰려…"취업 잘 돼"
- "아주 각별한 사이네" 성폭력 피해 조사 중 2차가해…결국 창밖 뛰어내려
- 김종인 "윤석열의 잃어버린 2년 반…김건희도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 전 남편과 대화하다 '홧김에' 흉기로 찌른 50대 여성
- "혼자 독립하는 자식 같아"…청소 업체 직원이 남긴 '삐뚤' 편지에 왈칵
- 尹 대통령 부정평가 '75%대'…與 지지율은 소폭 상승 [리얼미터]
- "차가 고급스러워 보여서"…'충남 렌터카 화재사건' 용의자 붙잡혔다
- 오은영 "대장암 진단 받았었다…억울하다 생각 들더라"
- '불황의 늪'…석화 4사, 투자 줄이고 비핵심 자산 매각
- "이렇게 올랐나?"…전셋값 상승세 '기세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