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산림청·강원랜드, 매헌시민의 숲에 '하늘숲 벤치정원'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산림청, 강원랜드와 함께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서울 둘레길 입구에 50㎡(15평) 규모의 '하늘숲 벤치정원'을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원은 서울시가 산림청과 협력해 기업 후원 정원을 조성한 첫 번째 사례다.
양측은 앞으로 기후변화 대응, 탄소 중립, 정원문화 활성 등 다양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서울시는 다양하고 참신한 기부정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하여 시민에게 정원에서 느끼는 기쁨과 행복을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서울시는 산림청, 강원랜드와 함께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서울 둘레길 입구에 50㎡(15평) 규모의 '하늘숲 벤치정원'을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정원은 사계절마다 다채로운 경관 감상이 가능한 쉼이 있는 힐링 공간이 콘셉트다.
특히 작은 둔덕으로 산을 형상화해 강원도의 대자연을 표현했다. 공작단풍, 산수유, 황금줄사철 등 교목·관목류 151종과 동강할미꽃, 상록사초, 털수염풀 등 자생 초화류 258종도 식재했다.
이번 공원은 서울시가 산림청과 협력해 기업 후원 정원을 조성한 첫 번째 사례다. 양측은 앞으로 기후변화 대응, 탄소 중립, 정원문화 활성 등 다양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서울시는 다양하고 참신한 기부정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하여 시민에게 정원에서 느끼는 기쁨과 행복을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