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2024 현대N페스티벌 eN1클래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타이어(073240)가 지난 9일~10일 전남 영암군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린 2024 현대N페스티벌 eN1 클래스에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현대차가 아이오닉 5N 기반으로 제작한 원메이크 EV 레이스카인 'IONIQ 5 eN1 컵카'에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이노뷔(EnnoV)를 장착해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력 입증…후원팀 종합 우승 '쾌거'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금호타이어(073240)가 지난 9일~10일 전남 영암군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린 2024 현대N페스티벌 eN1 클래스에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현대차가 아이오닉 5N 기반으로 제작한 원메이크 EV 레이스카인 ‘IONIQ 5 eN1 컵카’에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이노뷔(EnnoV)를 장착해 운영했다.
금호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이노뷔(EnnoV)’는 금호타이어의 최첨단 기술이 함축된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EV 전용 컴파운드를 사용했다. 이에 따라 고속 주행 중에도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해 전기차 주행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이노뷔는 올해 eN1 클래스 매 경기마다 우수한 성능으로 경기 운영을 지원, 최상위 경기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또한 올해 금호타이어와 후원 계약을 체결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의 박준의 선수가 시즌 내내 보인 우수한 경기력을 마지막 라운드까지 이어가며 드라이버 종합 우승에 올랐다. 또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신영학 감독이 이끄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이 9,10라운드에서 우승을 확정해 팀 부문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윤민석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국내 최초로 열린 전기차 레이스에서 금호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 증명했다”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고성능 브랜드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