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시아, 텐스토렌트 칩렛 프로젝트 2건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아시아는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텐스토렌트로부터 칩렛 프로젝트 2건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아시아는 두 제품의 백엔드 디자인과 제품 양산을 담당할 예정이다.
신동수 코아시아세미 최고경영자(CEO)는 "텐스토렌트가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가운데 그들과 협력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아시아는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텐스토렌트로부터 칩렛 프로젝트 2건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메모리와 입·출력(I/O) 두 가지 칩렛 제품을 개발한다. 코아시아는 두 제품의 백엔드 디자인과 제품 양산을 담당할 예정이다.
코아시아는 디자인하우스로 삼성 파운드리 디자인 서비스 파트너(DSP)다. 반도체 설계업체(팹리스)가 만든 제품을 삼성 파운드리 생산 공정에 최적화하는 작업을 지원하는 역할이다.
코아시아는 앞서 신경망처리장치(NPU) 용역 개발 협력을 통해 텐스토렌트와 신뢰를 쌓은 것이 이번 계약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회사가 AI 칩렛 과제를 수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수주를 위해 칩렛 과제를 위한 반도체 다이 간 연결(Die-to-Die Interface) 설계, 시뮬레이션(PSI) 기술, 2.5D 인터포저 등의 역량을 확보해왔다.
신동수 코아시아세미 최고경영자(CEO)는 “텐스토렌트가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가운데 그들과 협력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컴 AI, 공공시장 진출 청신호
- “QD 없는 QD TV” 한솔케미칼, 中 TCL 공정위 제소
- 포철 3파이넥스공장 화재 진압…포스코 “철강생산·조업 차질 無”
- “돼지! 나 물개, 수신”… 우크라, 북한군 무선 통신 감청 공개
- 아이폰15, 올 3분기 가장 많이 팔렸다… “삼성은 탑10 비중 높아”
- 씨앤에프시스템 'ALL#(올샵)', 세계로 뻗어나간다...수원시 'OECD 공공 혁신 우수사례' 선정 뒷받침
- 롯데월드타워에 세계 최대 빼빼로 켜진다
- 커스터디기업, 규제 공백에 해외 진출 발목…업계 “제도적 지원 절실”
- [K-카본 R&D 시동] 〈4〉 '건설에도 탄소소재' 고성능 콘크리트 파일 만든다
- TSMC “中에 AI 반도체 공급 중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