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봇브릿지, 기술보증기금 M&A제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첫 디지털 M&A플랫폼인 피봇브릿지는 지난 11월 7일 기술보증기금과 M&A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봇브릿지는 M&A당사자 매칭에서 딜 클로징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플랫폼에서 실행하는 디지털 M&A플랫폼이다.
피봇브릿지 박성진 전무는 "피봇브릿지의 딜소싱 역량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의미있는 진전이라"며 "플랫폼 제휴기관과 M&A고급정보 교류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기부 정책금융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줄이다. 특히 8만5천여 보증기업의 기술교류 및 M&A활성화를 위한 M&A특례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금번 협약은 정부 중소벤처기업 도약전략의 일환이다. 정부는 2025년 초고령사회의 진입과 M&A활성화를 위해 "기업승계특별법" 제정 등을 추진 중이다.
금번 협약은 기술보증기금이 민간 M&A중개기관을 선정해 기보 8만5천여 보증기업의 M&A수요를 위탁하고 자문기관이 인수자 등을 매칭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특히 피인수기업이 보유한 기술가치평가, M&A에 소요되는 자금까지 기술보증기금이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피봇브릿지는 M&A당사자 매칭에서 딜 클로징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플랫폼에서 실행하는 디지털 M&A플랫폼이다. 특히 엄격한 정보검증시스템으로 M&A당사자, 제휴자문기관, 플랫폼 컨설턴트 외에는 정보등록이 불가능하다. 플랫폼은 지난해 6월 시범개통 후 9개월여간의 고도화 과정을 거쳤고 지난달 28일 정식 개통했다. 개통 1주일여 만에 20곳 이상의 대형 회계법인, 로펌, 증권사 등이 제휴를 합의했고, 금번 공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의 제휴파트너가 된 것이다.
금번 협약은 2024. 중기부주최 M&A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섭 중기부 차관을 포함, 삼일회계법인, 삼정KPMG, 삼덕회계법인 등 국내 5대회계법인 등이 참여했다.
피봇브릿지 박성진 전무는 “피봇브릿지의 딜소싱 역량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의미있는 진전이라”며 “플랫폼 제휴기관과 M&A고급정보 교류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박성진 전무는 미래에셋 CIO(최고투자책임자) 전무를 역임한 M&A전문가로 피봇브릿지 컨설팅본부를 맡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안방서 승격팀 첫 승 제물 됐다
- “기안84·침착맨도 건물주” 억대연봉 웹툰작가, 말못할 속사정은[일터 일침]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 성폭력 피해자, 창문으로 뛰어내렸다
- '백종원 레미제라블', 9호 처분 절도범 출연 논란에 '방송으로 봐달라'
- 커플템, 와인바 목격설…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로케트 파워, 도발로 밟아”…GD의 ‘POWER’ 北 김정은이 부른다면
- “다른 남자 만났어? 그럼 죽어!”…강서 오피스텔 살인 40대男 구속
- 빈지노 부부 득남…'4시간 반 분노의 질주급'
- '결혼하더니 바뀌었네'…조세호, 유재석도 놀란 확 달라진 모습
- '짜장면에 면이 없어' 별점 테러하고 환불받은 손님, 뒤늦은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