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MTV 유럽 어워즈 ‘비 K팝 부문’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리사가 '엠티브이(MTV) 유럽 뮤직 어워즈 2024'에서 비 케이(K)팝 부문 2관왕을 차지하며 월드스타의 위용을 뽐냈다.
리사는 10일(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스페인 출신 팝스타 로살리아와 협업한 '뉴 우먼'으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을 수상했다.
최근 국외 각종 시상식들은 케이팝 분야를 따로 마련해 주요 부문 수상을 견제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은 '베스트 케이팝'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세라핌 ‘베스트 푸시’ 상
블랙핑크 리사가 ‘엠티브이(MTV) 유럽 뮤직 어워즈 2024’에서 비 케이(K)팝 부문 2관왕을 차지하며 월드스타의 위용을 뽐냈다.
리사는 10일(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스페인 출신 팝스타 로살리아와 협업한 ‘뉴 우먼’으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을 수상했다. 여기에 팬 투표로 선정되는 ‘비기스트 팬스’를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리사가 받은 상은 케이팝 분야가 아닌 전세계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선정한 것이기에 더 의미가 있다. 리사와 경쟁했던 후보들은 찰리 엑스시엑스(XCX)와 빌리 아일리시의 ‘게스’, 레이디 가가와 브루노 마스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 테일러 스위프트와 포스트 말론의 ‘포트나이트’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이다. 최근 국외 각종 시상식들은 케이팝 분야를 따로 마련해 주요 부문 수상을 견제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은 ‘베스트 케이팝’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같은 그룹의 정국이 받은 바 있다. 그룹 르세라핌은 엠티브이의 아티스트 소개 프로그램 ‘푸시 캠페인’에 출연한 팀 가운데 선정하는 ‘베스트 푸시’ 상을 받았다. 르세라핌은 시상식에서 케이팝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공연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이날 ‘베스트 송’은 사브리나 카펜터의 ‘에스프레소’, ‘베스트 비디오’는 테일러 스위프트와 포스트 말론의 ‘포트나이트’에 돌아갔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베스트 아티스트’와 ‘베스트 라이브’에도 뽑혀 3관왕에 올랐다.
이정국 기자 jgle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윤, 사퇴 안 하면 국민이 파면”…아주대 교수들도 시국 선언
- [속보] 검, 김영선·명태균 구속영장 청구…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 [단독] “그만해주길” 92살 아내 간청에도…검찰 ‘통혁당 재건위’ 상고 강행
- “강간미수 공군 대령, 유리한 진술 받으려 부하들에 전화…2차 가해”
- ‘당신 근처에도 당근~’ 누적 가입자 4천만 돌파, 작년엔 흑자
- 뼈 있네…외신 “윤, 남성 참모만 5명 두고 ‘여성 행복한 일터’ 강조”
- [영상] “불법행위 제지”…경찰청장 ‘윤 퇴진집회’ 강경진압 사과 거부
- 이시바, 30년 만의 결선투표 끝에 국회서 총리로 선출
- 물 샐 틈 없이 정교했다…1600년 전 가야인 만든 물길 발견
- 경찰, ‘윤 퇴진 집회’ 6명 구속영장 신청…민주노총 집행부 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