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HD현대일렉트릭, 사상 최고가… 美 인프라 투자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전기 전문 제조사 HD현대일렉트릭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인프라 투자 속도가 빨라질 것이란 기대감 때문으로 보인다.
HD현대일렉트릭은 미국 내 생산 설비를 갖춰 인프라 투자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일본 노무라증권은 "HD현대일렉트릭이 미국 내 제조 시설을 확보한 만큼 미국 전력 인프라 현대화를 목표로 하는 인프라 투자 및 일자리법(IIJA)과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의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전기 전문 제조사 HD현대일렉트릭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인프라 투자 속도가 빨라질 것이란 기대감 때문으로 보인다.
HD현대일렉트릭 주식은 11일 오전 10시 4분 코스피시장에서 38만5000원에 거래됐다. 전 거래일보다 주가가 5.91%(2만1500원) 올랐다. 이날 장 중 주가가 39만5000원까지 뛰면서 역대 최고가를 새로 썼다.
HD현대일렉트릭은 미국 내 생산 설비를 갖춰 인프라 투자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일본 노무라증권은 “HD현대일렉트릭이 미국 내 제조 시설을 확보한 만큼 미국 전력 인프라 현대화를 목표로 하는 인프라 투자 및 일자리법(IIJA)과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의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노무라증권은 또 ▲수주 잔고(일감)와 견고한 수주 실적 ▲높은 수출 비중(2024년 상반기 기준 70%) ▲높은 미국 판매 비중(2024년 3분기 기준 35%) 등도 주가 오름세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HD현대일렉트릭의 목표 주가로 국내 증권사들은 평균 44만3333원을 제시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딜러는 파업, AS는 지연… 한성자동차에 속 타는 벤츠 고객들
- “임신·출산도 로봇이 대신”… 중국서 출시 소식에 ‘발칵’
- 차세대 D램 패권 두고 엇갈린 전략… 삼성전자는 속도전, SK하이닉스는 신중
- “중국 장사하려면 ‘매출 15%’ 통행세 내라”… 엔비디아에 날아온 트럼프發 청구서
- [절세의神] 상속 부동산 6개월 내 팔면 양도세 0원… 세금 폭탄 걱정 땐 ‘감정평가’ 활용
- “연봉 아니고 월급”… 실수령 4800만원 SK하이닉스 고액 명세서에 ‘깜짝’
- 한·미 협력 전용 조선소 후보로 HJ重·케이조선 거론
- 美 전용 모델 만드는 렉서스… 제네시스는 노란봉투법에 발목
- 하이엔드 오피스텔 줄줄이 공매行…세금체납에 미입주 폭탄까지
- [벤처하는 의사들] “끊어진 동맥 다시 잇는다”…줄기세포로 난치병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