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산업용 XR 솔루션' 비욘드알, 블루포인트서 시드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용 확장현실(XR) 솔루션을 개발하는 비욘드알(Byond R)이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박병준 비욘드알 대표는 "제조업에서 신기술 도입과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를 반영하고 수익율을 확보하기 위해 제조 프로세스의 비용과 시간 단축의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조업 분야 확대…글로벌 고객 확보
비욘드알은 전통적인 물리적 목업(모형) 제작을 XR 솔루션으로 대체하여 제조 프로세스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 해당 솔루션은 제조업 선행단계에 해당하는 디자인, 사용자 경험·환경(UX·UI), 선행 설계 및 인간공학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이미 개발 중인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자동차 분야에서 R&D(연구·개발) 용역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항공을 비롯해 조선, 방위 산업, 건설 등의 다양한 제조업 분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진출을 통한 글로벌 고객사 확보도 진행 중이다.
비욘드알은 이 같은 계획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박병준 대표는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디자인·UX 분야 전문성을 쌓았으며, 목민석 이사(COO)는 LX인터내셔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 근무와 전문경영인 경험으로 사업개발과 회사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이정우 이사(CTO)는 소프트웨어의 핵심 엔진을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블루포인트는 비욘드알이 제조업체에 실질적 가치를 줄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여 투자를 진행했다. 투자를 리드한 조치우 블루포인트 수석심사역은 “비욘드알은 제조업의 주요 공정에서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비욘드알이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병준 비욘드알 대표는 “제조업에서 신기술 도입과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를 반영하고 수익율을 확보하기 위해 제조 프로세스의 비용과 시간 단축의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재민 (so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