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지역 주민 건강 돌봄 봉사활동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9일 두류공원에서 '2024년 지역주민 건강돌봄'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재학생들의 전공을 살려 지역 주민의 건강을 살피는 돌봄 봉사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지난 9일 두류공원에서 '2024년 지역주민 건강돌봄'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재학생들의 전공을 살려 지역 주민의 건강을 살피는 돌봄 봉사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 지역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등 3개 학과 교수 및 재학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호학과는 혈당 및 혈압 체크, 치매, 우울 검사 등을, 물리치료과는 건강마사지 체험을, 치위생과는 구강 세균 검사, 구강 및 틀니 관리 안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민에게 학과 특성을 살린 주민 건강 돌봄 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대구광역시 중심에 있는 두류공원에서 진행됐으며 간단한 건강 확인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에는 약 1200여명의 지역주민이 함께했다.
영남이공대 지역사회봉사센터 장수현 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전공 지식을 제공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문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성장과 배움의 기회가 되는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L이앤씨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사실상 '완판'…계약률 98% 기록
- 대구 수성구, 국가사적 지정 '법이산 봉수대' 주민설명회·유적답사 개최
- 대구 달성군, 엄마나라 이해하기 다문화가정 자녀 배트남 방문 지원
- 내년이 기다려지는 ‘울진군죽변항 수산물축제’…사흘간 4만명 다녀가
- 영남이공대 웹툰과, 2024 안지랑곱창골목 코스튬 페스티벌 참가
- 구미서 전 여자친구 살해한 30대남 현행범 체포
- 칠곡군, 어린이집 원생들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눈길'
- 국립안동대-안동성소병원, 국립의과대 설립 협력 업무협약
- 울릉 독도리 난타공연단 또 일냈다…아산시장기 전국난타공연대회 금상수상
- 대구시, 수능시험 교통편의 종합대책 마련·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