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뷰티' 성장세 매섭네···지그재그, 10월 역대 최고 거래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10월 한 달간 뷰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7% 급증하며 월간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앙코르 기획전까지 흥행하며 10월 최고 거래액 달성을 이끌었다.
뷰티 브랜드 '힌스'는 단독 기획상품 성과 등에 힘입어 10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2.7배 증가해 지그재그 입점 후 월 기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독 기획상품·라이브 효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10월 한 달간 뷰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7% 급증하며 월간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연 ‘뷰티 페스타’가 사상 최대 실적을 낸 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행사 기간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올랐다. 7월에 진행했던 같은 행사와 비교하면 55% 성장했다.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앙코르 기획전까지 흥행하며 10월 최고 거래액 달성을 이끌었다.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지그재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세트를 만들고 이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직잭픽’의 흥행이 주효했다. 페스타에서 선보인 10여 개의 단독 기획상품으로 브랜드 실적이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뷰티 브랜드 ‘힌스’는 단독 기획상품 성과 등에 힘입어 10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2.7배 증가해 지그재그 입점 후 월 기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웨이크메이크(3.5배) △스킨푸드(2.7배) △에뛰드(2.2배) 거래액이 전월 대비 가파르게 올랐다.
하루 할인 코너 및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브랜드의 성장도 돋보였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생생하게 선보인 ‘토리든’의 10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4.2배 급증했다. 같은 기간 라이브 코너에 참여한 ‘투쿨포스쿨’ 역시 2.5배의 거래액 성장률을 보였다. ‘롬앤’과 ‘에스쁘아’도 각각 전월 대비 1.9배, 2.7배의 거래액 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투쿨포스쿨과 힌스의 라이브 방송이 송출된 날에는 1030 여성 시청자 약 40만 명이 몰렸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쇼핑 대목이라 불리는 11월에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트렌드를 선도할 다양한 기획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면서 “인디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안방서 승격팀 첫 승 제물 됐다
- “기안84·침착맨도 건물주” 억대연봉 웹툰작가, 말못할 속사정은[일터 일침]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 성폭력 피해자, 창문으로 뛰어내렸다
- '백종원 레미제라블', 9호 처분 절도범 출연 논란에 '방송으로 봐달라'
- 커플템, 와인바 목격설…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로케트 파워, 도발로 밟아”…GD의 ‘POWER’ 北 김정은이 부른다면
- “다른 남자 만났어? 그럼 죽어!”…강서 오피스텔 살인 40대男 구속
- 빈지노 부부 득남…'4시간 반 분노의 질주급'
- '결혼하더니 바뀌었네'…조세호, 유재석도 놀란 확 달라진 모습
- '짜장면에 면이 없어' 별점 테러하고 환불받은 손님, 뒤늦은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