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500억 공개매수' 그래디언트, 주가 18%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자상거래 및 바이오헬스케어 업체인 그래디언트(035080) 주가가 장 초반 큰 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가 자사주 공개매수 결정을 밝히면서 향후 자사주 소각에 따른 주주가치 제고 기대감이 높아진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래디언트는 "본 공개매수에 응한 주주들이 소유하고 있는 주식을 자사주로 취득하고 이를 소각함으로써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한다"며 "자사주 소각 시점을 다방면으로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및 바이오헬스케어 업체인 그래디언트(035080) 주가가 장 초반 큰 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가 자사주 공개매수 결정을 밝히면서 향후 자사주 소각에 따른 주주가치 제고 기대감이 높아진 때문으로 풀이된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0분 기준 그래디언트 주식은 전 거래일 대비 18.2% 오른 1만 4290원에 거래되고 있다. 그래디언트는 이날 개장 전 5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공개매수가는 주당 1만 4000원으로 전일 종가 1만 2090원 대비 15.7% 높은 금액이었다. 그래디언트는 총 357만 1428주를 공개매수하는데 이는 발행주식 총수의 24.6%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그래디언트는 “본 공개매수에 응한 주주들이 소유하고 있는 주식을 자사주로 취득하고 이를 소각함으로써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한다”며 “자사주 소각 시점을 다방면으로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다”고 설명했다.
그래디언트는 인터파크가 모태인 회사로, 2022년 전자상거래 사업부문을 야놀자에 매각한 후 사명을 바꾸고 현재 바이오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김남균 기자 sout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안방서 승격팀 첫 승 제물 됐다
- “기안84·침착맨도 건물주” 억대연봉 웹툰작가, 말못할 속사정은[일터 일침]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 성폭력 피해자, 창문으로 뛰어내렸다
- '백종원 레미제라블', 9호 처분 절도범 출연 논란에 '방송으로 봐달라'
- 커플템, 와인바 목격설…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로케트 파워, 도발로 밟아”…GD의 ‘POWER’ 北 김정은이 부른다면
- “다른 남자 만났어? 그럼 죽어!”…강서 오피스텔 살인 40대男 구속
- 빈지노 부부 득남…'4시간 반 분노의 질주급'
- '결혼하더니 바뀌었네'…조세호, 유재석도 놀란 확 달라진 모습
- '짜장면에 면이 없어' 별점 테러하고 환불받은 손님, 뒤늦은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