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2.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7.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9.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3.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해당 언론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2.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7.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9.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5.1%, 49.7%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3.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NDR 후기; 사이클 고민과 긍정적 기대 - 신한투자증권, 매수(유지)
10월 31일 신한투자증권의 이동헌 애널리스트는 HD현대일렉트릭에 대해 "업사이클과 회사 전략의 적합성을 확인해 갈 것. 3분기 매출액은 1Q23 이후 7분기만에 전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비수기에도 북미, 중동 비중 증가로 20% 이상의 영업이익률 달성. 더 긴 호흡의 시장 성장을 바라보며 공급제약이 길어지며 장기 성장을 확인해 갈 것. 주요 요점; 북미 수주 여전히 호조와 P, Q 증가 지속.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44만원 유지. ‘25년 이후 수주, 단가 추이에 따른 실적 변동성. 미국 대선에 따른 반덤핑 이슈가 있으나 현재의 공급 부족 상황에서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 초고압 변압기 시장의 증설도 제한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44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가격 맞아?"…'미국산 소고기' 사려다 깜짝 놀란 이유 [원자재 이슈탐구]
- 소문 파다하더니…"주가 왜 이래" 날벼락 맞은 개미 '눈물' [종목+]
-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품절 대란 벌어진 '이 옷' 난리
- "차라리 김장 포기 할래요"…'김포족' 늘자 조용히 웃는 곳
- "3일 일하고 4억 달래요"…황당한 중국집 배달원 결국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자녀 재산 상속?"…'자산 1조설' 유재석 입 열었다
- "우리 아파트가 5억에 팔리다니"…집주인들 술렁이는 동네
- 19억짜리 강동구 '새 아파트' 어쩌나…초비상 걸렸다
-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품절 대란 벌어진 '이 옷' 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