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000시간 업무절감”…소진공, 업무자동화 범위 10개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행정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 자동화(RPA) 적용 범위를 확대해 10개 업무에 추가 적용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규칙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적용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지원사업 구비서류 발급, 수당 지급처리, 지출결의 전표처리 등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복적인 행정작업에 RPA를 적용해 투입 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행정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 자동화(RPA) 적용 범위를 확대해 10개 업무에 추가 적용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규칙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적용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지원사업 구비서류 발급, 수당 지급처리, 지출결의 전표처리 등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복적인 행정작업에 RPA를 적용해 투입 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번에 적용된 업무는 전직장려수당 지급 처리 자동화,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신청서류 검토 자동화 등으로 월간 약 3000시간의 업무시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소진공은 내부 의견수렴 및 외부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RPA를 확대해 업무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빠르게 추진해 갈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업무자동화로 절감된 시간만큼 부가가치가 높은 핵심 업무에 직원들이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소상공인 정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8년 만에 골프채 잡고 연습…‘골프광’ 트럼프와 친교 위해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사실무근”
- 尹, “문재인·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들도 논란…北 핵 공격시 한미 즉각 타격” 외신 인터뷰
- “모스크바 향하던 드론 32대 격추…최대 규모 드론 공격”
- [속보]박정희 동상에 계란·밀가루, 검은 천막 덮어…영남대 민주동문회원들 “설치 규탄”
- 태권도복 입은 트럼프 “한국 사랑해, 한국사람들 위대”
- “신부 온몸 묶여 거품·물총, 전봇대에 테이프로 칭칭”…간혹 문제되는 지나친 악습
- [속보]이재명 “‘두글자’ 차마 말 못해” 한동훈 “판사 겁박 무력시위”…윤석열·김건희 규
- “쥐가 먼저 시식”…143년 역사 만두점서 찍힌 영상
- 부산 칠성파 간부 결혼식에 축기 보낸 국회의원들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