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가족’ 황인엽, 드디어 길었던 짝사랑에 마침표 찍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인엽이 짝사랑에 마침표를 찍을까.
JTBC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연출 김승호)에서 10년 만에 윤주원(정채연 분)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한 김산하(황인엽 분)의 고백이 그려졌다.
윤주원이 박달의 마음도 눈치채지 못한 강해준을 답답해하자 "너도 눈치 없어"라며 은근슬쩍 자신의 마음도 몰라주는 그에게 티를 내는 것은 물론 자신 위로 쓰러진 윤주원을 품에 안고 어쩔 줄 몰라 얼굴만 빤히 바라보는 김산하의 모습은 심쿵 지수를 수직 상승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황인엽이 짝사랑에 마침표를 찍을까.
JTBC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연출 김승호)에서 10년 만에 윤주원(정채연 분)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한 김산하(황인엽 분)의 고백이 그려졌다. 예나 지금이나 한결같은 마음을 갖고 있지만 더욱 과감해진 김산하의 행보가 기대되는 가운데 이들의 로맨스를 더욱 애틋하게 만들었던 그의 진심 어린 순간들을 짚어봤다.
김산하는 엄마 권정희(김혜은 분)가 떠나고 아빠 김대욱(최무성 분)과 둘이 오륜 맨션에 남게 된 순간부터 윤주원, 강해준(배현성 분)과 함께 한 식구처럼 자라왔지만 두 사람을 대하는 태도는 사뭇 달랐다. 같은 상황에서도 윤주원 앞에서는 유독 마음이 약해지고 늘 걱정이 앞섰던 것.
학교 연못에 빠지는 소동이 벌어지자 김산하는 자신의 일도 미뤄둔 채 그가 감기에 걸릴까 체육복을 챙겨 곧장 달려 나갔고 전교생 앞에서 도희주(하서윤 분)를 밀쳤다는 오해를 받았을 때도 앞장서 윤주원을 변호하며 단숨에 상황을 정리했다. 곤란한 상황에 처한 윤주원을 척척 구해내며 든든한 오빠 미(美)를 뽐내지만 가끔은 윤주원과 관련된 일이기에 오히려 평정심을 잃고 의도치 않은 서툰 모습을 보여주기도 해 풋풋함을 더했다.
그러나 김산하는 진짜 가족이 되고 싶어 하는 윤주원에게 차가울 만큼 선을 그었다. 우리는 가족이 아니라고 말하는 김산하의 속내에서 윤주원을 가족 그 이상으로 생각하는 특별함이 읽혔지만 윤주원에게는 상처가 되고 말았다. “한 번 고백하면 고백하기 전으로 못 돌아가잖아요”라는 박달(서지혜 분)의 말처럼 김산하 역시 윤주원과의 관계가 틀어질까 자신의 마음을 쉽게 꺼내 보이지도 못 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런 상황 속에서 어느 순간 감출 수 없이 튀어나오는 그의 진심은 설렘을 더욱 배가시켰다. 윤주원이 박달의 마음도 눈치채지 못한 강해준을 답답해하자 “너도 눈치 없어”라며 은근슬쩍 자신의 마음도 몰라주는 그에게 티를 내는 것은 물론 자신 위로 쓰러진 윤주원을 품에 안고 어쩔 줄 몰라 얼굴만 빤히 바라보는 김산하의 모습은 심쿵 지수를 수직 상승시켰다.
이후 김산하는 예기치 못한 이별 후 10년이 흘러 다시 윤주원이 있는 해동으로 돌아온 상황. 함께 병원에서 일하는 윤주원의 동창인 이준호(윤상현 분)를 추궁해 윤주원의 연애 현황을 체크했고 응급콜도 미뤄둔 채 윤주원과 조금이라도 더 시간을 보내려고 하는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마음을 전하려 했다.
특히 다른 남자와의 데이트를 앞둔 윤주원을 가로막고 “좋아해, 이 말하러 오는 데 10년 걸렸어”라고 결국 진심을 내보인 김산하의 고백은 본격적인 로맨스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10년 전 윤주원에게 “돌아오면 그땐 다신 안 떠나”라고 굳게 약속했던 만큼 김산하는 그녀의 곁을 지키며 자신의 오랜 짝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재♥임세령, 허리 감싼 10년차 연인‥블랙 커플룩으로 애정 최대치[포토엔]
- 제니, 엉덩이 다 보이는 여신 드레스‥우아하게 섹시해
- “자고 가도 돼?” 은가은♥박현호 과감 입맞춤→혼전 동거 제안(신랑수업)[어제TV]
- “10살은 어려져” 박나래 강예원, 앞트임 복원 수술 후 얼마나 예뻐졌나[종합]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이시영, 취미도 럭셔리‥C사백 메고 4천만원 오토바이 타는 클래스
- 한영, ♥박군과 데이트 후 쿨한 헤어짐 “이제 각자의 길로”
- 하원미 “야구 은퇴 동료들 80% 이혼 후 재혼” ♥추신수 긴장 (살림남)[어제TV]
- 이상화, 근육 쫙 빠졌어도 애플힙은 여전‥감탄 나오는 몸매
- 채시라 딸 김채니도 연예계 데뷔하나? 동반화보 속 미모+포스 엄청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