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가 된 에스파 ‘위플래시’로 완성한 5연속 밀리언셀러 폭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가 '올해의 아티스트'로서 저력을 새삼 과시 중이다.
에스파 새 노래 '위플래시'는 '슈퍼노바' 신드롬을 하반기로도 이어가는 분수령으로서 발표 전부터 글로벌 팝 신의 큰 관심을 모았다.
10월21일 발매된 에스파 5번째 미니앨범 '위플래시'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도전한 EDM 기반 타이틀곡 '위플래시'를 비롯해 '킬 잇'(Kill It) '핑크 후디'(Pink Hoodie)등 6개 새 노래가 수록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파의 5번째 미니 앨범 ‘위플래시’(Whiplash)가 누적 판매량 102장을 넘어섰다. 통산 5번째이자 ‘5연속’이란 대기록 달성 순간이다.
에스파는 앞서 2번째 미니앨범 ‘걸스’(Girls)부터 3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 4번째 미니앨범 ‘드라마’(Drama) 여기에 상반기를 수놓은 첫번째 정규 앨범 ‘아마겟돈’(Armageddon)까지 100만장 이상 판매고를 4회 연속 기록했다.
에스파 새 노래 ‘위플래시’는 ‘슈퍼노바’ 신드롬을 하반기로도 이어가는 분수령으로서 발표 전부터 글로벌 팝 신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에 부응하듯 공개 첫날 글로벌 최대 음원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3위로 핫 샷 데뷔에 성공, 올해 발매된 케이(K)팝 걸그룹 신곡 중 ‘최고 진입 순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대중음악 대표 순위표로 꼽히는 빌보드에서도 에스파의 선전은 두드러졌다. 이달 2주차 빌보드 월드앨범, 글로벌200(미국 제외), 글로벌200, 빌보드 200 등 ‘4대 순위표 동시 차트 인’을 일궈냈다.
10월21일 발매된 에스파 5번째 미니앨범 ‘위플래시’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도전한 EDM 기반 타이틀곡 ‘위플래시’를 비롯해 ‘킬 잇’(Kill It) ‘핑크 후디’(Pink Hoodie)등 6개 새 노래가 수록돼 있다.
에스파는 지난 상반기 케이팝 최고 히트곡으로 꼽히는 ‘슈퍼노바’를 통해 ‘쇠맛’이라 불리는 그룹 아이덴티티 최정점을 찍었단 평가를 얻기도 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타투 제거 시술 공개 “할 때보다 5배는 아파”
- 방태훈 주저앉아 눈물 펑펑… 김남일 지지에도 멘탈 무너져 (뭉찬3)
- 고작 7.5만원 챙기려고…어머니 20년 지기 살해 충격 (용형사4)[tv종합]
- 오은영, 대장암 투병 심경 고백 “나쁜 사람 아닌 내가 왜?” (강연자들)
- 장가현 “파산→통장 압류…취객에 납치돼 폭행당해” 눈물 (특종세상) [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