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형 과학고 예비지정 공모에 12개 지역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형 과학고 1단계 예비지정 공모 신청서 접수 결과 총 12개 지역에서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
9월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공모계획 발표 후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공모를 준비했다.
현계명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과학고 신규 지정은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진 만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예비지정 대상교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교육청, 이달 말 예비지정 결과 발표
경기도교육청은 경기형 과학고 1단계 예비지정 공모 신청서 접수 결과 총 12개 지역에서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설을 희망하는 지자체는 △고양시 △광명시 △구리시 △김포시 △시흥시 △이천시 △용인시 △평택시 △화성시 9개 지역이고, 일반고 전환을 희망하는 지자체는 △부천시(부천고) △성남시(분당중앙고) △안산시(성포고) 3개 지역이다.
공모 신청서는 신설과 전환 중에서 선택해 교육지원청별 1교 제출하도록 안내한 바 있다.
경기형 과학고는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지역특화형 과학고다. 9월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공모계획 발표 후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공모를 준비했다.
도교육청은 과학고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설립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설립 실현성, 특화형 교육과정 등을 고려해 예비지정 학교 수를 결정하고, 심사 기준에 맞게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 예비지정 결과는 이달 말 발표한다. 이후 2단계 특수목적고 지정.운영위원회를 거쳐 3단계 교육부장관 동의 요청을 진행해 최종 지정·고시한다.
현계명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과학고 신규 지정은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진 만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예비지정 대상교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QD 없는 QD TV” 한솔케미칼, 中 TCL 공정위 제소
- 포철 3파이넥스공장 화재 진압…포스코 “철강생산·조업 차질 無”
- 실적 선방한 이통 3사, 과제는 'AI 수익화'
- TSMC “中에 AI 반도체 공급 중단한다”
- 아세안에 韓 디지털 역량 지원한다…라오스·인니에 디지털 아카데미 첫 발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 〈324〉 [AC협회장 주간록34] 정글에서 평원으로
- TCL QD TV 공정위 제소…파장 어디까지
- [단독]내년 LPG 통학차 보조금 '축소'…유치원·어린이집 일제히 '반발'
- 연말까지 바이오텍 IPO 이어진다…온코닉테라퓨틱스·온코크로스 등 5~6곳
- [ESG칼럼] 푸드테크와 로봇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