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이 기다려지는 ‘울진군죽변항 수산물축제’…사흘간 4만명 다녀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죽변항 수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북울진군은 동해안 최대 어업 전진기지 죽변항에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열린 2024 죽변항 수산물축제가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울진)=김성권 기자] 쫄깃한 식감의 대방어 맛은 잊을수 없어 내년축제에도 꼭 다시 오겠습니다
2024 죽변항 수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북울진군은 동해안 최대 어업 전진기지 죽변항에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열린 2024 죽변항 수산물축제가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는 작년보다 한 달 일찍 개최돼 따뜻한 날씨 속에서 관광객들은 풍성한 행사와 함께 울진의 싱싱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었다. 이번 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4만여 명에 달한다.
" border=0 />
경상북도 ‘유망 축제’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수산물 먹거리 축제로 자리 잡은 죽변항 수산물 축제는 어획량 감소와 유류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과 ‘대한민국의 숨, 울진’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번 죽변항 축제에서는 지역의 우수하고 다채로운 수산물을 활용한 대표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방어 해체쇼, 맨손 활어잡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울진 죽변항 축제의 인기 행사인 ‘맨손 활어잡기’ 체험에 참가한 관광객들은 가족과 함께 맨손으로 활어를 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체험은 직접 고기를 잡는 재미를 선사하며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겼다.
축제에 참가한 관광객들은 평소 화면에서만 보던 수산물 해체쇼를 전문 셰프들이 직접 대방어 해체를 펼치는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보며 각 부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신선한 대방어를 시식하는 특별한 경험을 즐겼다
축제장에는 야간경관을 밝혀줄 어등(魚燈)이 전시되돼 죽변항만의 독특한 포토존을 만들어 냈으며 개막 퍼포먼스인 해상 어선 퍼레이드와 불꽃 쇼는 웅장함으로 보는 사람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축제 마지막날에 펼쳐진‘읍·면 대항 단체 줄넘기’는 많은 지역 주민이 참여여 ‘화합으로 새로운 희망울진’에 걸맞은 군민 화합과 단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 border=0 />
또한 지역 상인들에게도 매출 상승과 함께 지역 특산물을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올해 울진 죽변항 수산물축제에서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개그맨 김종국이 진행하는 TV조선의 인기 프로그램 ‘노래하는 대한민국’ 노래자랑이 열려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죽변항 수산물축제가 경상북도 유망축제로 선정된 만큼 울진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았다”라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분에게 죽변항만의 신선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남이공대 웹툰과, 2024 안지랑곱창골목 코스튬 페스티벌 참가
- 구미서 전 여자친구 살해한 30대남 현행범 체포
- 칠곡군, 어린이집 원생들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눈길'
- 국립안동대-안동성소병원, 국립의과대 설립 협력 업무협약
- 울릉 독도리 난타공연단 또 일냈다…아산시장기 전국난타공연대회 금상수상
- 대구시, 수능시험 교통편의 종합대책 마련·시행
- ‘재수 없다 당장나가라 “…영주시의원 부인 세입자 울린 막말 논란 ‘일파만파’
- 수성대, 5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진행
- 대구보건대 교직원친목회, 사랑의 장학금 23년간 1억 5740만원 전달
- 대구시행복진흥원, 2024 청바지(청년이 바라는 지금 가족) 아카데미 발대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