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고양이 행동미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반려동물인 고양이와 관련된 책들이 적지 않게 쏟아지고 있다.
애묘인들의 고양이에 대한 주관적인 애정을 드러낸 것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고양이와 함께하는 일상 속 작은 행복을 간접 경험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다.
사색을 통한 마음 다스리기를 원하는 독자가 있다면 '고양이 행동 미학'은 꽤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반려동물인 고양이와 관련된 책들이 적지 않게 쏟아지고 있다. 애묘인들의 고양이에 대한 주관적인 애정을 드러낸 것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고양이 행동미학'은 고양이를 싫어했던 저자가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며 얻게 된 삶의 교훈을 이야기하고 있다 .
특히 반려동물의 행동이 인간사회와 얼마나 밀접한 관계가 있는지, 또 인간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그 과정이 상세하게 묘사돼 있다. 고양이와 함께하는 일상 속 작은 행복을 간접 경험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다.
'고양이 행동 미학'은 총 31편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저자는 이 책을 단숨에 읽는 것을 권하지 않는다. 하루 한 편씩 천천히 읽기를 권한다. 그렇게 행간에 숨어 있는 의미를 곱씹으며 인간존재의 본질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있다.
저자 이기혁은 정보통신, 보안 관련 대학교수로 재직 중이다. 정보기술이 아닌 그의 첫 번째 수필집을 통해 저자의 인문학적 접근법을 확인하는 것도 이 책을 읽는 재미 중 하나다.
사색을 통한 마음 다스리기를 원하는 독자가 있다면 '고양이 행동 미학'은 꽤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정동수 기자 dsch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QD 없는 QD TV” 한솔케미칼, 中 TCL 공정위 제소
- 포철 3파이넥스공장 화재 진압…포스코 “철강생산·조업 차질 無”
- 실적 선방한 이통 3사, 과제는 'AI 수익화'
- 아세안에 韓 디지털 역량 지원한다…라오스·인니에 디지털 아카데미 첫 발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 〈324〉 [AC협회장 주간록34] 정글에서 평원으로
- TCL QD TV 공정위 제소…파장 어디까지
- [단독]내년 LPG 통학차 보조금 '축소'…유치원·어린이집 일제히 '반발'
- 연말까지 바이오텍 IPO 이어진다…온코닉테라퓨틱스·온코크로스 등 5~6곳
- [ESG칼럼] 푸드테크와 로봇산업
- '막말' 논란 임현택 의협 회장 '탄핵'…비대위 체제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