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건희 특검 천만인 서명'..전북에서도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수많은 의혹에 야당과 시민사회의 정권 퇴진 집회가 주말과 휴일 내내 이어졌습니다.
도내에서도 김건희 여사의 특검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이 민주당 주도로 시작됐습니다.
"대통령 기자회견을 보고 너무 열 받아서요 나라가 왜 이 모양 이 꼴인지 너무 한탄스럽고.."김건희 특검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은 이번주부터 전북지역 14개 시군 전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집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수많은 의혹에 야당과 시민사회의 정권 퇴진 집회가 주말과 휴일 내내 이어졌습니다.
도내에서도 김건희 여사의 특검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이 민주당 주도로 시작됐습니다.
이창익 기잡니다.
◀리포트▶
"김건희를 특검하라 특검하라"
자고 나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명태균 씨의 공천개입, 여론조작 의혹은 또 하나의 국정농단 사태로까지 비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향해 쌓여가는 의혹은 다시 한번 특검 촉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명품백을 받을 때는 민간인이고 전용기를 탈 때는 VIP입니까? 그래서 김건희 특검이 필요한 겁니다. 이들이 하는 한가지 한가지가 국민의 상식을 넘어섰습니다."
야권은 오는 14일 '3번째 김건희 특검'의 국회 본회의 상정을 앞두고 대여 총공세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과 특검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 역시 국민들의 폭넓은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해서입니다.
[이화정 김제시 신풍동]
"대통령 기자회견을 보고 너무 열 받아서요 나라가 왜 이 모양 이 꼴인지 너무 한탄스럽고.."
김건희 특검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은 이번주부터 전북지역 14개 시군 전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집니다.
특히 이번 서명운동은 길거리 현장뿐 아니라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참여도 가능합니다.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도당위원장]
"전라북도 도민들 추위와 함께 윤석열 정부를 끝장 낼 수 있도록 일 천만 명 서명 운동에 동참해 주실 것을"
야당이 상정할 세 번째 김건희 특검 안은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할 경우 이달 28일 국회 재의결 절차를 밟에 되는데 이번 서명운동도 같은 날까지 이어집니다.
MBC뉴스 이창익입니다.
영상취재 : 진성민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준만 "지역정당·세대교체로 지역 의제 전면화해야"
- 전북자치도 '칭다오 사무소 실태조사' 논란에 입장
- 전북도 '지방채 2천억' 추가.. 세수결손 '부메랑'
- "불신과 갈등 조장".. 버드나무 벌목 감사 보고서 공개
- 전북 법안 산 넘어 산.. 돌파구 찾아야
- "아빠 살려줘" 영상 속 울며 빌던 딸..알고보니 '딥페이크' 영상
- 중국까지 가서 텅 빈 사무소 구경해 놓고 꼭 필요한 시설이라고?
- 전북 최고 상권은 '전주 신시가지'.. 익산 영등동, 군산 나운동 순
- '140년 전 전라감영을 만나다'..전라감영 접빈례 오는 11일 진행
- 넘쳐나는 지방자치단체의 가을 축제, 지속 가능한가 [한번더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