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나혼렙’ 9년 만의 도전… 넥슨 ‘퍼스트…’ 유력 후보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스타 2024 개최와 함께 올해 트렌드를 주도한 게임에게 주어지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도 이목이 쏠린다.
출시 직후 스팀에서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한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와 누적이용자 5000만명을 기록한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 업: 어라이즈', 서브컬처 대가로 우뚝 선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등이 주요 후보작으로 꼽힌다.
이 게임은 올해 5월 정식 출시 이후 글로벌 누적이용자 5000만명을 기록하는 등 국내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스타 2024 개최와 함께 올해 트렌드를 주도한 게임에게 주어지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도 이목이 쏠린다. 출시 직후 스팀에서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한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와 누적이용자 5000만명을 기록한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 업: 어라이즈’, 서브컬처 대가로 우뚝 선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등이 주요 후보작으로 꼽힌다.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는 지난 7월 출시된 루트슈터 장르 게임이다. PC·콘솔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됐고 출시 직후 스팀 글로벌 판매 순위 1위, 최고 동시접속자 26만명,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등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또 지난 10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일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는 콘솔 타이틀의 3차원(3D)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한국·일본·미국·영국 등 60여개국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사전 예약 1위를 기록했다. 출시 이후엔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 평론가 평점 81점, 유저 평점 9.2점으로 플레이스테이션5 게임 중 최고점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대상은 물론 기술·창작상 부문 기획 및 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인기 게임상 등 총 6관왕을 차지했다. 국내 콘솔게임의 가능성을 확인한 ‘P의 거짓’은 누적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김건호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개월 시한부' 암투병 고백한 오은영의 대장암...원인과 예방법은? [건강+]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속도위반 1만9651번+신호위반 1236번… ‘과태료 전국 1위’는 얼마 낼까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발열·오한·근육통' 감기 아니었네… 일주일만에 459명 당한 '이 병' 확산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