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하위로 떨어진 GS칼텍스…이영택 감독 "졌지만 선수들 칭찬해주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 배구 한국도로공사가 5연패 사슬을 끊고 시즌 첫 승리에 성공했다.
경기 후 이영택 GS칼텍스 감독은 "실바 선수의 공백 속에 나머지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줬다. 비록 오늘 경기는 졌지만, 팀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주는 가장 큰 전력인 실바가 빠진 가운데 선수들은 너무 열심히 해줬기 때문에 오늘은 칭찬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반면 이날 경기를 통해 시즌 첫 승에 성공한 김종민 한국도로공사 감독은 선수들에게 당근 대신 채찍을 건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 "코트 안에서 믿음 있어야"
[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여자 배구 한국도로공사가 5연패 사슬을 끊고 시즌 첫 승리에 성공했다. 이와 동시에 GS칼텍스는 리그 최하위로 떨어졌다.
GS칼텍스는 1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4~2025 V-리그 여자부 1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한국도로공사에 세트 스코어 1-3(27-25 21-25 16-25 22-25)으로 패했다.
에이스 실바가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와일러와 권민지가 각각 20점과 16점을 올리며 분전했으나, 한국도로공사 강소휘가 27득점을 폭발하며 GS칼텍스는 한국도로공사 첫 승 제물이 되고 말았다.
이와 동시에 1승 5패(승점 4)를 기록하게된 GS칼텍스는 한국도로공사(1승 5패·승점 4)에 세트득실률에서 근소하게 밀리며 리그 최하위로 떨어지고 말았다.
경기 후 이영택 GS칼텍스 감독은 "실바 선수의 공백 속에 나머지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줬다. 비록 오늘 경기는 졌지만, 팀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주는 가장 큰 전력인 실바가 빠진 가운데 선수들은 너무 열심히 해줬기 때문에 오늘은 칭찬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실바는 오른쪽 종아리 통증으로 유니폼이 아닌 연습복을 입은 채 객석에서 경기를 지켜봐야 했다.
이 감독은 "실바의 병원 진단명은 '경미한 근육 손상'이다. 종아리 근육 쪽에 손상이 있다고 보면 된다. 심한 부상은 아닌데 다음 경기까지는 상태를 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 6일 열린 IBK기업은행과의 경기부터 실바가 종아리 통증이 있었다. 현재 실바는 주사 치료를 포함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실바가 불참한 가운데 아시아쿼터 선수인 와일러가 20득점을 올리며 분전했다.
이 감독은 "실바가 없는 상황에 1, 2세트에선 와일러가 공격을 이끌어줬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체력적인 문제도 있었고, 마크도 집중적으로 들어왔다. 상대 수비가 워낙 탄탄해서 걷어 올려진 공격도 있었다. 그럼에도 와일러는 본인 역할을 충분히 했다고 생각한다"며 와일러의 활약에 격려를 보냈다.
반면 이날 경기를 통해 시즌 첫 승에 성공한 김종민 한국도로공사 감독은 선수들에게 당근 대신 채찍을 건넸다.
김 감독은 "연패를 끊은 건은 기분 좋은 일이지만 전체적인 경기력에는 문제가 많았다. 선수들과 많은 얘기를 나눠보고 훈련도 많이 맞춰봐야 할 것 같다"며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김 감독은 "시즌 초반보다는 조금 나아졌지만 아직까지 수비나 연결 부분에서 매끄럽지 못하다. 이는 선수들이 불안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선수들이 이겨내야 할 부분"이라며 "기술적인 측면보다 코트 안에서 서로를 향한 믿음이 더 필요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