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식비만 2천만원…“이렇게 많이 먹다간?” 먹방 스타, 몸에 진짜 문제 없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어치우는 대표적인 먹방 스타 쯔양, 히밥.
이들은 어마어마한 양의 음식을 먹는데도 일반인보다 훨씬 날씬하다.
히밥은 방송에 출연, 한 달 식비로만 2000만원 가량을 쓰고 있다고 밝힐 정도로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
한국한의학연구원 배광호 박사는 "위장에 열이 많은 체질을 가진 사람들(소양인)은 기초대사량이 많고, 음식을 빨리 소화시키는 경향이 있어, 일반인보다 많은 음식을 먹을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키 161, 몸무게 47kg” (쯔양)
“키 165cm, 몸무게 49kg” (히밥)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어치우는 대표적인 먹방 스타 쯔양, 히밥. 이들은 어마어마한 양의 음식을 먹는데도 일반인보다 훨씬 날씬하다. 먹방 유튜버 일인자 '쯔양'의 몸무게는 고작 47kg다. 건강에도 별 문제가 없어 보인다.
히밥이 충격적인 인바디 수치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히밥은 키 165cm, 체중 49.8kg, 체지방량 10.6kg으로 평균보다 수치가 낮았다. 엄청난 식사량에도 불구하고 내장지방 레벨 4, 복부지방률 0.81로 비만과도 거리가 상당히 멀었다. 수치를 본 모든 이들은 충격에 빠졌다.
히밥은 방송에 출연, 한 달 식비로만 2000만원 가량을 쓰고 있다고 밝힐 정도로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
구독자 1000만명을 돌파한 먹방 유튜버 일인자 '쯔양'. 쯔양은 하루동안 무려 2만 9490 칼로리의 음식을 먹기도 했다.
그런데도 일반인들보다 더 날씬하고, 건강에도 문제가 없어 보인다.
일반적으로 먹방 유튜버들은 많은 음식을 먹는 만큼 고강도의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한다. 유산소 운동 등을 통해 칼로리를 없애는 기본적인 다이어트 원칙에 충실하고 있다. 또 일부는 1일 1식을 하거나 방송할때만 음식을 먹는 간헐적 단식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과학계에선 사람마다 고유한 성질을 나타내는 체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한다.
한국한의학연구원 배광호 박사는 “위장에 열이 많은 체질을 가진 사람들(소양인)은 기초대사량이 많고, 음식을 빨리 소화시키는 경향이 있어, 일반인보다 많은 음식을 먹을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부 특수 체질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부메랑이 될수 있다. 내장지방이 축적돼 당뇨병이나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경색과 같은 위험한 질환을 유발할 위험이 커진다.
정민유 한국식품연구원 박사는 “한꺼번에 많은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사람마다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건강에 안 좋을 가능성이 높다”며 “만성비만, 당뇨와 같은 질병이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밤에 먹는 야식은 비만 위험을 더 높인다. 하버드의대 부속 연구팀은 실제 실험을 통해 늦게 먹을수록 더 많이 먹고, 비만해지기 쉽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도 나이가 들수록 소화 능력은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쯔양도 한 방송에 출연해 “요즘엔 예전만큼 많이 먹지 못한다. 나이 앞에 장사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영 “티아라 멤버들 왕따·폭행·폭언 다 사실”…12년 만에 입 열었다
- ‘열애설 부인’ 정우성·신현빈…의심 산 ‘커플 모자’ 보니
- 두 딸 입양한 차인표 “신애라가 결혼 전부터 입양 원해, 양가 부모님들은…”
- “엘리베이터가 온통 피범벅”…‘스토킹’ 신변보호 받던 女, 前남친에 피살 ‘충격’
- 유재석 “자녀에 재산 상속 어떻게?” 질문에…“성인이 될 때까지 교육비만, 그 이후엔”
- 머스크와 절연한 ‘성전환 딸’…트럼프 당선되자 “미국 떠나겠다”, 왜?
- [단독] 배우 이연희, 김우빈·리사·유해진 이웃됐다…34억 성북동 집 사들였다 [부동산360]
- “낯익은 여배우 누구?” 옛날 사진 추억팔이 하더니…싸이월드 충격 소식
- 20~30대 환자만 31만명…젊다고 방치하면 안되는 병
- 매일 ‘커피 3잔’ 마셨더니…‘이 병’ 사망 확률 30%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