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캠핑하고 싶은데 배낭·의자 3천원에 빌려주네”…공항서 ‘여기’ 찾아가라는데

김동은 기자(bridge@mk.co.kr) 2024. 11. 10.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래킹 배낭·의자·테이블부터
커피 머신과 빔 프로젝터까지
3000~7000원에 빌릴 수 있어
전기차와 함께면 만족도 UP

제주도는 한반도의 최남단이다. 그만큼 봄은 일찍 찾아오고 가을은 늦게까지 머문다. 훌쩍 지나가는 가을이 아쉽다면 주말에 제주도를 찾아보자. 렌터카 회사들이 내놓은 특별한 상품들을 이용하면 더욱 풍성한 여행을 할 수 있다.

SK렌터카는 제주도에서 차량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여행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여행템 상품은 △트래킹 세트 △피크닉 세트 △자전거 세트 △시네마 키트 △카페 키트 등 다양하게 구성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용료는 상품에 따라 1일 3000원~7000원이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의 구석구석을 걷고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자전거로 달리며, 멋진 제주의 가을 경관을 즐기며 커피를 마시고 영화를 보는 것을 꿈꾼다. 하지만 이를 위해 관련 장비들을 싸 들고 제주행 비행기를 타기란 현실적으로 어렵다.

SK렌터카의 여행템은 이런 고민을 없애 주는 상품이다. 차에 여행템을 싣고 달리다 원하는 포인트를 만나면 그 자리에서 바로 트래킹이나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트래킹 세트’는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다이아몬드’의 트래킹 폴과 ‘밀레’의 경량 배낭으로 구성됐다. 트래킹 폴은 본격적인 등산을 즐길 때는 물론 오르막길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배낭 용량은 20ℓ로 왠만한 짐들을 다 담을 수 있으며 등과 허리를 감싸는 구조라 착용감이 좋다.

SK렌터카 여행템 ‘트래킹 세트’
‘피크닉 세트’는 캠핑계의 명품으로 불리는 ‘헬리녹스’의 캠핑 테이블과 의자 세트다. 가벼워서 배낭에 짊어지고 다니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설치도 간편하다.
SK렌터카 여행템 ‘피크닉 세트’
여행템 ‘자전거 세트’는 미니벨로 16인치 자전거와 자전거 헬멧으로 구성된다. 자전거에는 7단 기어가 적용돼 편안한 라이딩을 돕는다. 무게는 약 12kg이며 접이식이라 자동차 트렁크에 적재하기 쉽다.
SK렌터카 여행템 ‘자전거 세트’
‘시네마 키트’는 미니 빔 프로젝터, 삼각대, 스크린 등으로 구성돼 있어 전기차를 렌트할 경우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구에 V2L 커넥터를 연결하고 커넥터에 미니 빔 프로젝터의 220V 플러그를 꽂아 사용하면 된다. 미니 빔 자체에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앱이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 고객이 SK렌터카의 여행템 ‘시네마 키트’를 야외에서 사용중이다. <SK렌터카>
여행템 ‘카페 키트’는 커피머신과 캡슐커피 8개, 종이컵으로 구성된다. 커피머신 역시 V2L 커넥터를 통해 전기차와 전원을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종이컵도 생분해 소재로 만들었다.
SK렌터카 여행템 ‘카페 키트’를 사용해 커피를 만들고 있다. <SK렌터카>
SK렌터카 관계자는 “여행템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 여행 스타일에 맞춰 상품을 고를 수 있다는 점”이라며 “노부부라면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는 ‘트래킹 세트’를, 젊은 커플이라면 재미와 낭만을 모두 잡은 ‘자전거 세트’와 ‘카페 키트’를,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이라면 ‘시네마 키트’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SK렌터카 제주지점
SK렌터카 제주지점은 규모가 커 원하는 차량을 쉽게 빌릴 수 있다. 제주공항에 도착해 셔틀버스를 3분 정도 타면 SK렌터카 제주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다. 제주지점은 국내 최대 8300평 규모로 90여종의 차종을 총 3000여 대 운영 중이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상반기 ‘제주 웰컴 쿠폰팩’을 선보였다. 제주 웰컴 쿠폰팩은 제주에서 롯데렌터카 단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다. 제주의 인기 관광지 및 롯데 계열사 할인 혜택을 최대 54%까지 받을 수 있으며 추천 맛집 및 산책 코스 등 유익한 여행 정보도 제공한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롯데렌터카 펫 전용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차량 예약 시 펫 전용 유모차와 카시트를 함께 대여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는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렌터카 대여와 반납 절차를 간소화한 ‘모바일 셀프 체크인’ 서비스와 빠른 차량 픽업을 지원하는 최첨단 ‘주차 관제 시스템’ 등을 제공해 서비스 속도와 품질을 높였다.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의 야경 <롯데렌터카>
영업시간은 새벽 6시부터 밤 11시까지로 확대 운영해 제주행 마지막 항공편과 제주발 첫 비행기를 이용하는 고객도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제주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