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 밀어낸 안성재 써브웨이 광고의 기발한 역발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1월 4일 신규 론칭한 써브웨이 광고를 놓고 많은 뒷말이 나오고 있다.
뮤지컬 배우 최재림, 얼굴 천재로 불리는 차은우를 안성재 셰프가 밀어냈다는 사실이다.
이와 관련, 한 광고 관계자는 "CF 노출이 많은 백종원은 아무래도 희소성이 떨어지는 반면 안성재 셰프는 신선하고 주목도가 높은 새 얼굴이다. 카피와 콘티 전략도 대중들 눈높이에 맞춰 잘 구성한 것 같다"고 말했다.
써브웨이 안성재 편 광고를 본 이들이 흥미로워하는 건 통념을 깬 몇몇 문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범석 기자]
지난 11월 4일 신규 론칭한 써브웨이 광고를 놓고 많은 뒷말이 나오고 있다. 뮤지컬 배우 최재림, 얼굴 천재로 불리는 차은우를 안성재 셰프가 밀어냈다는 사실이다. 국내외 신드롬을 일으킨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의 열풍과 그 수혜자가 안성재 셰프임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써브웨이는 작년 8월 차은우 메뉴까지 만들어 시판했지만 현재는 차은우 보다 안성재에 물량을 집중하고 있다.
10~30대를 주 타깃으로 하는 패스트푸드 업계는 아이돌 가수나 차은우 같은 설명이 필요 없는 톱스타를 모델로 기용하는 게 국룰이다. 아무리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 셰프라 해도 안성재 같은 일반인을 간판 모델로 기용하는 건 일종의 모험.
그런데도 써브웨이 측이 강하게 원했고 온에어 이후 ‘배 아프다’는 경쟁업체 반응이 즉각 나오는 걸 보면 안성재의 화제성이 대단함을 알 수 있다. 이와 관련, 한 광고 관계자는 “CF 노출이 많은 백종원은 아무래도 희소성이 떨어지는 반면 안성재 셰프는 신선하고 주목도가 높은 새 얼굴이다. 카피와 콘티 전략도 대중들 눈높이에 맞춰 잘 구성한 것 같다”고 말했다.
써브웨이 안성재 편 광고를 본 이들이 흥미로워하는 건 통념을 깬 몇몇 문장이다. ‘흑백요리사’ 심사위원처럼 등장한 안성재 셰프가 ‘오늘 주문한 메뉴는 뭔가요?’라고 물은 뒤 소고기 안창살이 들어간 샌드위치를 한 입 먹는다. 그리고는 여러 품평을 한 뒤 끝으로 ‘프랜차이즈에서 만든 샌드위치치고는 꽤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 가서 먹을 것 같아요’라고 말한다. 여기서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는 건 ‘가끔’이란 부사다.
일반적인 음식 광고라면 ‘자주 먹고 싶은 맛’을 강조할 텐데 안성재에게는 ‘가끔’이라는 대사를 허용한 것이다. ‘채소의 익힘 정도’, ‘맛의 밸런스’, ‘이븐하게 익힘’처럼 깐깐한 심사로 화제가 된 만큼 솔직하고 까칠한 이미지를 그대로 광고에 활용한 일종의 역발상이다. 덕분에 써브웨이 광고는 유튜브 업로드 6일 만인 11월 10일, 135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기존 방식과 통념대로 샌드위치를 크게 한 입 베어 문 뒤 엄지척하는 안성재를 떠올려보자. 왠지 과장 광고 느낌 탓에 씁쓸함을 넘어 배신감마저 들 것 같다. 한 광고 에이전시 대표는 “어쨌든 대중들에겐 미슐랭 셰프가 만족한 샌드위치라는 고급스런 인상이 심어진 만큼 광고 효과는 훌륭하게 달성했다. 맨 마지막에 '이게 단가가 맞나'를 넣어 가성비까지 잘 강조했다”고 말했다.
개그맨 이경규는 예능 프로에서 “셰프, 운동선수들이 우리 밥그릇을 위협한다”며 종종 뼈있는 조크를 던졌다. 이제 개그맨뿐 아니라 차은우 같은 배우도 예외는 아니다. 한 매니저는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는 여전히 호감도, 매력도가 높지만, 글로벌 스타로서 위상에 걸맞은 작품을 내놓아야 한다. 입대 전 확실한 대표작을 만들어야 하는 게 그의 과제”라고 말했다.
뉴스엔 김범석 bskim12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재♥임세령, 허리 감싼 10년차 연인‥블랙 커플룩으로 애정 최대치[포토엔]
- “10살은 어려져” 박나래 강예원, 앞트임 복원 수술 후 얼마나 예뻐졌나[종합]
- 제니, 엉덩이 다 보이는 여신 드레스‥우아하게 섹시해
- “자고 가도 돼?” 은가은♥박현호 과감 입맞춤→혼전 동거 제안(신랑수업)[어제TV]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한영, ♥박군과 데이트 후 쿨한 헤어짐 “이제 각자의 길로”
- 광란의 송윤아, 셰프 한고은, 신난 이태란까지…김혜수 여행에 ‘소탈’ 여배우들 총출동
- 이상화, 근육 쫙 빠졌어도 애플힙은 여전‥감탄 나오는 몸매
- 채시라 딸 김채니도 연예계 데뷔하나? 동반화보 속 미모+포스 엄청나
- 정우성 신현빈, 커뮤니티발 열애설에 초고속 부인 “전혀 사실무근”[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