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6회 빅데이터 분석 콘테스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이 지난 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직원 대상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제6회 빅데이터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2019년 첫 개최 이후 빅데이터 관련 우수인재 및 아이디어 발굴의 장으로 발전했다.
정재호 농협은행 디지털전략사업부문 부행장은 "대회에 접수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켜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이 지난 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직원 대상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제6회 빅데이터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2019년 첫 개최 이후 빅데이터 관련 우수인재 및 아이디어 발굴의 장으로 발전했다. 올해는 7월부터 '아이디어 리그(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제안)'와 '인사이트 리그(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분야로 구분해 80여명이 참여했다.
아이디어 리그에서는 '마케팅 효율 극대화를 위한 Uplift Modeling', 인사이트 리그에서는 '완벽히 해석 가능한 ML 방법론 개발' 등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ML신용평가모형을 활용한 기업고객 마케팅 고도화 방안',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소비 카테고리 자동 분류' 등도 확장성과 결과타당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정재호 농협은행 디지털전략사업부문 부행장은 "대회에 접수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켜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경렬기자 iam1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굿 안했다가 엄마 죽으면?"…거액 굿값 뜯어낸 무당, 사기일까
- "30세 넘은 여성 자궁 적출해야"…저출산 대책 막말 논란 휩싸인 `이사람` 정체
- 스토킹 끝에 전여친 살해 30대 남성 구속…"4개월간 교제"
- "가상화폐 140억 대박난 줄 알았는데"…깜빡 속아 마약 운반한 50대 여성
- 박정희 동상에 밀가루 세례…영남대 민주동문회원들 "즉각 철거하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