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로봇랜드에 협력사 가족 3000명 초청···“경남과 함께 갈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000880)그룹 7개사가 경남지역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대규모 가족 행사를 열었다.
한화는 경남 지역 1300여 개 협력사, 경남 전체 제조업 근로자 40만 명의 20%에 이르는 약 8만 명 임직원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경남 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제조업 근로자의 20% 규모
한화(000880)그룹 7개사가 경남지역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대규모 가족 행사를 열었다. 한화는 경남 협력업체 1300여 곳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화는 9일 경남 창원 구산면 로봇랜드에서 ㈜한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한화오션(042660), 한화엔진(082740), 한화솔루션(009830),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의 경남 소재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테마파크 내 32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퀴즈 프로그램과 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특히 로봇과 K9 자주포 모형을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로봇스쿨’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마술&버블쇼', '한화골든벨', '한화를 찾아라 QR 이벤트' 등도 인기를 끌었다. ㈜한화 협력사 (주)대신에스엔씨의 김종섭 팀장은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 한화와 진정한 파트너가 된 것 같아 기억에 남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류두형 한화오션 경영기획실 사장은 “한화의 성장을 함께 해온 협력사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동반성장 의지를 다시 확인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화는 경남 지역 1300여 개 협력사, 경남 전체 제조업 근로자 40만 명의 20%에 이르는 약 8만 명 임직원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경남 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사 일자리박람회’,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등 프로그램으로성장 기반 구축도 돕고 있다. 경남의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청소년 장학사업, 소외·취약계층 지원활동 등 각 계열사별로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화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상생경영철학을 실천하고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를 통해 경남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민환 기자 yoogiz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안84·침착맨도 건물주” 억대연봉 웹툰작가, 말못할 속사정은[일터 일침]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 성폭력 피해자, 창문으로 뛰어내렸다
- '백종원 레미제라블', 9호 처분 절도범 출연 논란에 '방송으로 봐달라'
- 커플템, 와인바 목격설…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빈지노 부부 득남…'4시간 반 분노의 질주급'
- '결혼하더니 바뀌었네'…조세호, 유재석도 놀란 확 달라진 모습
- '짜장면에 면이 없어' 별점 테러하고 환불받은 손님, 뒤늦은 '반전'
- 학력 높고 전문직에 돈까지 많다면 '치매' 걸릴 위험 낮아진다는데…왜?
- 진정한 ‘무빙 데이’란 이런 것…김수지 23위→2위, 이예원 14위→2위, 윤이나 34위→9위
- '진정한 가장'…90% 화상 입고도 아내 구하려 불 난 집 뛰어든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