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스타 2024`서 `왕좌의 게임`·`몬길`로 이용자 사로잡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오는 14~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 출품하는 신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스타 다이브(STAR DIVE)'의 정보를 공개했다.
넷마블은 지난 8일 서울 구로 지타워에서 출품작 2종에 대한 소개와 지스타 빌드 시연 등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몬헌: 스타 다이브', '몬스터길들이기' 계승작...파티 구성 재미 맛본다
넷마블이 오는 14~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 출품하는 신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스타 다이브(STAR DIVE)'의 정보를 공개했다.
넷마블은 지난 8일 서울 구로 지타워에서 출품작 2종에 대한 소개와 지스타 빌드 시연 등을 진행했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HBO의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 기반 신작으로, 왕좌의 게임 지식재산권(IP)의 최초 게임이다. 이번 지스타 빌드에서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일부 공개하고 웨스테로스 대륙을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를 만나볼 수 있다. 언리얼 엔진 5를 활용, 원작의 광활한 웨스테로스 대륙을 오픈월드로 구현해 직접 탐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 이용자는 기사·용병·암살자 등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100% 수동 전투를 제공해 기본 스킬과 강타 스킬을 활용한 콤보 스킬, 분노 게이지 활용하며 긴장감 넘치는 전략적인 전투와 극대화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장현일 넷마블네오 PD는 "드라마에 등장하지 않았던 장소까지 구현해 왕좌의 게임의 세계관을 탐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심리스로 게임을 구현해 끊김 없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며 "원거리 공격으로 물건을 떨어뜨리고 재배치해 새로운 길과 숨겨진 공간을 찾는 등 다양한 행동과 퍼즐로 흥미로운 여정을 이어갈 수 있다. 이번 시연버전에서는 게임의 초반 구간인 장벽 너머 프롤로그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몬길: 스타 다이브'는 '몬스터길들이기'를 계승한 액션 RPG다. 이용자는 3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를 이용해 각 캐릭터가 보유한 특성, 스킬을 조합하고 간편한 조작을 통해 시원시원한 액션과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모험을 진행하며 몬스터를 길들이고, 길들인 몬스터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김광기 넷마블몬스터 개발총괄은 "시스템적으로 몬스터를 길들이는 요소와 전투 액션을 강조했다. 또한 서사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원작의 베르나, 클라우드와 새로운 마스코트 야옹이가 그려낼 여정을 많이 기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총 100개 부스, 170개 시연대를 통해 넷마블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출품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중앙 무대에서 인플루언서 대전, 버튜버 시연, 코스프레쇼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영욱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굿 안했다가 엄마 죽으면?"…거액 굿값 뜯어낸 무당, 사기일까
- "30세 넘은 여성 자궁 적출해야"…저출산 대책 막말 논란 휩싸인 `이사람` 정체
- 스토킹 끝에 전여친 살해 30대 남성 구속…"4개월간 교제"
- "가상화폐 140억 대박난 줄 알았는데"…깜빡 속아 마약 운반한 50대 여성
- 박정희 동상에 밀가루 세례…영남대 민주동문회원들 "즉각 철거하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