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역대급 '지스타' 온다…신작게임 라인업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또 한 번 역대급 축제를 예고했다.
게임사들이 이번 '지스타 2024'에서 각양각색의 신작 게임을 대거 쏟아내면서 게이머들의 기대감은 한층 고조되고 있다.
넷마블도 이번 지스타에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STAR DIVE' 신작 2종을 출품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또 한 번 역대급 축제를 예고했다.
게임사들이 이번 '지스타 2024'에서 각양각색의 신작 게임을 대거 쏟아내면서 게이머들의 기대감은 한층 고조되고 있다.
특히 30주년을 맞아 7년 만에 메인 스폰서를 맡은 넥슨이 집중 조명되고 있다. 넥슨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에 최대 300부스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넥슨은 이 자리에서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3D 액션 RPG '프로젝트 오버킬',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 캐주얼 RPG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 5종의 신작 게임을 선보인다. 시연기기만 약 500여대를 설치해 모든 관람객이 시연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슈퍼바이브'를 통한 배틀로얄 장르에 대한 새로운 도전, 기존의 '던전앤파이터', '환세취호전' IP를 활용해 게임성을 현대적으로 발전시킨 게임들을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싱글 패키지로 출시되는 '퍼스트버서커: 카잔'의 경우 넥슨의 패키지 게임 역사에 또 하나의 획을 그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넷마블도 이번 지스타에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STAR DIVE' 신작 2종을 출품한다. 총 100부스, 170개의 시연대를 운영한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에미상,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HBO의 '왕좌의 게임'을 활용해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로 이번 행사에서 오리지널 스토리 일부를 공개한다.
'몬길: STAR DIVE'는 '몬스터길들이기'를 계승한 액션 RPG로 언리얼엔진5로 개발 중이다. 지난 2013년 출시한 '몬스터길들이기'가 국내 수집형 RPG의 원조격으로 평가받으며 넷마블의 전성기를 이끈 만큼 이번 신작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크래프톤은 '하이파이 러시', '딩컴 투게더', '프로젝트 아크', '인조이', '마법소녀 루루핑'의 시연 기회를 제공한다. '하이파이 러시'는 리듬 액션 게임으로 지난해 1월 출시 이후 스팀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다양한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다.
펄어비스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붉은사막'을 공개한다.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게임 배경과 화려한 공중 비행 등 흥행 요소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표작이 '검은사막'뿐인 펄어비스이기에 이번 '붉은사막'의 성공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밖에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로그라이크 '발할라 서바이벌' 등을, 웹젠이 오픈월드 액션 RPG '드래곤소드' 등을 지스타에서 공개한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명수, 7000만원 테슬라 자차 자랑 "억대 차 욕심 많았지만 다 부질…
- 김광수 "티아라 화영 왕따? 멤버들이 피해자..김종국 때린 적도 없다"(…
- [SC이슈] 율희, '업소' 최민환 폭로→양육권 소송 후…든든한 응원 속…
- ♥정대세는 눈물 흘리는데…'고부갈등 고백' 명서현 "남편 자기만족" ('…
- '김성주子' 김민국, 美 명문대 입학 후 충격 변신..."아파 보이기는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