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족’ 늘었다…“연령대 낮을수록 직접 하기보다 포장 택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달까지 예년보다 50% 이상 높은 배춧값이 이어지면서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사 먹는 이른바 '김포족'이 늘어났다는 분석이 나왔다.
홈플러스는 지난 달 대용량 포장김치의 온라인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온라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달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대비 25% 증가했다.
최근 3년간 10월 포장김치 매출을 보면 소용량이 주로 상위권이었던 것과는 달라진 양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까지 예년보다 50% 이상 높은 배춧값이 이어지면서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사 먹는 이른바 ‘김포족’이 늘어났다는 분석이 나왔다.
홈플러스는 지난 달 대용량 포장김치의 온라인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온라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달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대비 25% 증가했다.
특히 중량이 가장 큰 10㎏ 상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18배 폭등했다.
최근 3년간 10월 포장김치 매출을 보면 소용량이 주로 상위권이었던 것과는 달라진 양상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연령대가 낮을수록 직접 김장하기보다 포장김치를 사 먹는 소비자가 많았다”며 “특히 젊은 층일수록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썬 김치와 무김치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곽선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이재명 “‘두글자’ 차마 말 못해” 한동훈 “판사 겁박 무력시위”…윤석열·김건희 규
- 부산 칠성파 간부 결혼식에 축기 보낸 국회의원들 논란
- “한국 여성 본받자“…4B(연애·섹스·출산·결혼 거부) 실천 다짐하는 美 여성들
- 납치 34년만에 가족 찾은 중국 남성, 1년만에 인연 끊은 사연
- “온통 피범벅”…구미서 스토킹 신고한 전 여친 집 찾아가 살해한 30대
- 한동훈 “민주당·민노총·촛불행동 장외집회 누가 봐도 ‘원팀’”
- [속보] 8시간 조사받은 명태균 “강혜경이 쌓은 거짓의 산, 무너질 것”
- “누가 쫓아온다”…소녀상 모욕한 유튜버 조니 소말리, 이번엔 “스토킹 당하고 있다” 신고
- “내가 ‘청와대 가면 뒈진다’했어”… 민주, ‘명태균 녹취’ 추가 공개
- “‘조기 승리선언’ 트럼프 일부 참모들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