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6주년' 인크루트 "HR 산업 변화 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크루트가 10일 창립 26주년을 맞았다.
최근 인크루트 노력은 채용 시장에만 그치지 않고 HR 산업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최근 5년간 채용 시장을 넘어 HR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경기 악화 속에도 그간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 3년은 '인크루트', '뉴워커', '고사장' 3가지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인크루트가 10일 창립 26주년을 맞았다.
이날 인크루트에 따르면 창립 26주년을 앞두고 지난 8일 서울 중림동 본사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인크루트는 1998년 6월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사명으로 취업포털 분야를 개척하며 오프라인 중심 채용 시장을 온라인으로 변화시켰다. 이후 채용 사업에 필요한 기본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며 HR 산업 변화를 주도해 왔다.
국내 최초로 채용 전 과정을 지원하는 인크루트 채용 대행은 안정적인 채용 솔루션을 바탕으로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찾는 대표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또한 지난 2020년 코로나 펜데믹 당시 업계 최초로 모든 전형 과정의 디지털화를 통해 비대면 채용의 새 패러다임을 열었다.
구체적으로 리크루팅 소프트웨어 '인크루트웍스'는 채용 홈페이지부터 공고 개시와 접수, 평가, 발표까지 채용 전반을 관리하며 다양한 평가 도구를 함께 제공한다. 특히 기업 인재상에 따른 커스터마이징과 셀프 모니터링으로 높은 신뢰도가 장점인 'AI PnA', 세계 최초 게임형 문제해결 검사 'PSG' 등 다양한 인재 검증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원하는 최적의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헤드헌팅 플랫폼 '셜록N'은 약 1300명 헤드헌터로부터 검증된 인재를 추천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신속한 인재 채용이 필요한 경력직 채용 시장에서 기업 회원들은 의뢰 후 평균 40시간 만에 인재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인크루트는 최근 기업의 다이렉트 소싱 지원을 위해 인재와 채용 담당자를 잇는 새로운 패러다임 '오퍼박스'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인재 검색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개인은 입사 지원에 드는 노력을 줄일 수 있다.
최근 인크루트 노력은 채용 시장에만 그치지 않고 HR 산업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다.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는 계약부터 정산까지 원스톱 시스템이다. 긱워커 모집 및 운영 시 노쇼 방지시스템을 운영해 기업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과거와 달리 직장에 대한 개념이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부합한 서비스로 HR 산업의 새로운 성공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테스트플랫폼 '고사장'도 선보이며 노동 시장에서 인재 검증에 필요한 테스트를 디지털화해 테스트플랫폼 시장 선점에 나섰다. 고사장은 세상 모든 시험을 온라인에서 원활하게 응시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시험 생성부터 진행, 결과 관리까지 온라인 시험 및 감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곳에 모았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최근 5년간 채용 시장을 넘어 HR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경기 악화 속에도 그간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 3년은 '인크루트', '뉴워커', '고사장' 3가지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