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아파트' 550만 대박나더니…GD 신곡도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부른 노래 'APT.'(아파트)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그의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을 등장시켜 인공지능(AI)으로 패러디한 영상이 조회수 550만회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지드래곤(GD)의 신곡 'POWER'를 같은 방식으로 패러디한 영상도 업로드 이틀이 채 되기도 전에 조회수가 50만회에 육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부른 노래 'APT.'(아파트)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그의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을 등장시켜 인공지능(AI)으로 패러디한 영상이 조회수 550만회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지드래곤(GD)의 신곡 'POWER'를 같은 방식으로 패러디한 영상도 업로드 이틀이 채 되기도 전에 조회수가 50만회에 육박하고 있다.
10일 유튜브에 따르면 한 채널이 '돼지드래곤-POWER'라는 제목으로 지난 8일 업로드한 영상이 조회수 47만회를 넘어섰다. GD가 지난달 31일 발매한 신곡 'POWER'를 패러디한 영상이다.
이 영상의 핵심은 AI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김정은의 모습과, 원곡 가사와 절묘하게 발음을 맞춘 부분이다. 실제로 원곡의 "I got the power, the power power up" 등의 가사는 패러디 영상에서 '로케트 파워, 도발로 밟아, 도발로 발로' 등으로 대체됐다. 또 원곡의 "억까 짤 퍼다 샬라샬라하다가 shout out" 등의 가사는 "온갖 살포하다 쏴라쏴라하다가, 쏴라" 등으로 바뀌었다.
앞서 지난 1일 이 채널엔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를 같은 방식으로 패러디한 영상 '로케트'가 업로드됐는데, 이 영상은 조회수 550만회를 넘었다. 이 영상 역시 "채영이가 좋아하는 랜덤 게임, 게임 스타트"를 "어버이가 좋아하는 도발 계획, 개~수작"으로 대체하고 '아파트'의 반복 가사를 '로케트'로 바꿨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반응은 열광적이다. "대북 확성기 방송 내용에 포함해야 한다"는 반응도 나왔다. 다만 일각에서는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 등으로 북러 불법 군사협력과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나친 희화화가 안보 의식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일 일하고 4억 달래요"…황당한 중국집 배달원 결국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19억짜리 강동구 '새 아파트' 어쩌나…초비상 걸렸다
- "누가 한약방 가요?"…쌍화탕 팔아 월 1200만원씩 버는 부부 [방준식의 N잡 시대]
- 50억 땅 자식에게 물려주려다…'브런치 카페' 차린 이유 [고정삼의 절세GPT]
- 100살 다 돼 '몸값 수십억'…"90년 기다렸다"는 스타 사연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 "우리 아파트가 5억에 팔리다니"…집주인들 술렁이는 동네
- 19억짜리 강동구 '새 아파트' 어쩌나…초비상 걸렸다
- "누가 한약방 가요?"…쌍화탕 팔아 월 1200만원씩 버는 부부 [방준식의 N잡 시대]
- 8억 주고 산 아파트, 10억에 팔았더니…"정부 믿었다가 날벼락"
- "자녀 재산 상속?"…'자산 1조설' 유재석 입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