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울리는 엄마들 왜 이러나, 심사위원 매수+결혼 강요 ‘분통’ (정년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예은과 우다비가 오디션에 합격하고도 모친들 때문에 위기를 맞았다.
11월 9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정년이' 9회(극본 최효비/연출 정지인)에서 허영서(신예은 분)는 모친 한기주(장혜진 분)가 오디션 심사위원을 매수한 사실을 알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예은과 우다비가 오디션에 합격하고도 모친들 때문에 위기를 맞았다.
11월 9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정년이’ 9회(극본 최효비/연출 정지인)에서 허영서(신예은 분)는 모친 한기주(장혜진 분)가 오디션 심사위원을 매수한 사실을 알았다.
허영서는 오디션에 합격하고도 목을 다친 윤정년(김태리 분)이 떠올라 크게 기뻐하지 못했다. 하지만 한기주는 딸의 합격을 축하하며 한 명창을 소개했고 “국내 최고의 국극단이 만들어질 거다. 거기 들어가면 평생이 보장된다. 이번에 오디션에 합격해서 선생님이 특별히 힘써주시기로 하셨다”고 말했다.
허영서는 상황을 파악하고 “제의는 감사하지만 과분한 자리라 저는 들어갈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허영서는 모친 한기주에게 “설마 심사위원들에게 손을 쓰신 거냐”고 떠봤고, 한기주는 “물론 당연히 붙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확실하게 해서 나쁠 건 없다. 난 널 위해 그런 거다. 엄마 된 마음으로”라고 인정했다.
허영서는 “어머니는 스스로를 위해. 소프라노 한기주의 위신을 깎아먹지 않을 딸을 만들기 위해 그런 거”라며 “그동안 저는 한 번도 허영서로 산 적이 없다. 한기주 딸로 살아왔다. 언니 반만큼이라도 인정받고 사랑받고 싶어 이를 악물고 연습했다. 우리 딸 최고라는 한마디를 듣겠다고. 나는 나다. 앞으로는 한기주 딸로 안 살 거”라고 눈물로 절규했다.
이어 허영서는 강소복(라미란 분)에게 “저희 어머니가 심사위원들에게 손을 썼다. 오디션에 합격할 사람은 제가 아니”라고 말했지만 강소복은 “심사위원들이 만장일치로 널 뽑았다. 나도 널 뽑았다”며 “너희 엄마에게 가장 어이없는 건 남의 딸 견제하려다 자기 딸이 얼마나 잠재력이 있는지 몰랐다는 거다. 너희 엄마처럼 어리석은 짓하지 마라. 스스로의 가치를 과소평가하지 마라”고 당부했다.
허영서는 눈물 흘리며 강소복의 조언을 받아들였고, 홍주란(우다비 분)과 함께 문옥경(정은채 분)과 서혜랑(김윤혜 분)의 아역으로 무대에 설 준비를 했다. 하지만 이어 홍주란에게도 위기가 닥쳤다. 홍주란을 찾아온 모친이 “너 언제까지 국극 놀음에 빠져 있을 거냐”며 결혼을 강요한 것.
안 그래도 폐병을 않는 언니 때문에 몰래 아르바이트를 하며 집안을 걱정해온 홍주란은 언니의 병원비까지 모두 감당하겠다는 중매 제안이 들어오자 크게 흔들리는 모습으로 위기를 예고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윤정년은 목이 회복되지 않자 고향으로 내려갔고, 문옥경(정은채 분)는 허영서에게 스스로 나간 윤정년 보다 자격이 있다며 응원했다. 이어진 예고편에서 문옥경은 허영서에게 윤정년을 “이미 꺾여버린 목”이라고 말했지만 허영서는 “그래도 전 그 애가 필요하다”며 윤정년을 찾아가는 모습으로 새로운 전개를 예고했다. (사진=tvN ‘정년이’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살은 어려져” 박나래 강예원, 앞트임 복원 수술 후 얼마나 예뻐졌나[종합]
- 이정재♥임세령, 허리 감싼 10년차 연인‥블랙 커플룩으로 애정 최대치[포토엔]
- 제니, 엉덩이 다 보이는 여신 드레스‥우아하게 섹시해
- “자고 가도 돼?” 은가은♥박현호 과감 입맞춤→혼전 동거 제안(신랑수업)[어제TV]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브브걸 출신 유정, 살이 좀 올랐나‥초글래머 비키니 몸매 입이 떡
- 채시라 23세 딸과 무용수 데뷔 무대→조보아 예지원 김완선도 직접 축하샷
- 채시라 딸 김채니도 연예계 데뷔하나? 동반화보 속 미모+포스 엄청나
- 이상화, 근육 쫙 빠졌어도 애플힙은 여전‥감탄 나오는 몸매
- [단독]한지일 “고독사 두렵지만 조항조 덕 든든, 영정사진 슬퍼 말길”[EN: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