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 개최… 신예 KELIANBAO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SWC2024)' 월드 파이널에서 신예 'KELIANBAO'가 풀세트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아시아퍼시픽컵 본선 3위를 기록했던 KELIANBAO는 SWC에서 유일하게 2회 우승 타이틀을 보유한 디펜딩 챔피언 LEST와의 결승전에서 4대3으로 승리하며 이변을 일으켰다.
마지막 세트에서 KELIANBAO는 침착하게 경기를 마무리하며 SWC2024의 최종 우승자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SWC2024)' 월드 파이널에서 신예 'KELIANBAO'가 풀세트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아시아퍼시픽컵 본선 3위를 기록했던 KELIANBAO는 SWC에서 유일하게 2회 우승 타이틀을 보유한 디펜딩 챔피언 LEST와의 결승전에서 4대3으로 승리하며 이변을 일으켰다.
결승전은 KELIANBAO가 연승을 거두며 우위를 점했으나 LEST가 저력을 발휘하며 3대3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세트에서 KELIANBAO는 침착하게 경기를 마무리하며 SWC2024의 최종 우승자가 됐다. 첫 월드 파이널 진출로 이뤄낸 이번 우승은 KELIANBAO에게 큰 의미를 더했다. 우승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우승의 비결을 묻자 그는 "과금"이라고 짧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시상식에서는 컴투스 송병준 의장이 무대에 올라 결승전 현장을 찾아준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그는 "10주년이라는 오랜 기간 서머너즈 워를 사랑해주고, 매년 SWC를 성원해주신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회가 열린 신주쿠 스미토모 빌딩 삼각광장에는 천여 명의 관람객이 모여 SWC2024의 뜨거운 열기를 함께했다. 또, 전 세계 13개 언어로 진행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이 동참했다.
YTN 심관흠 (shimg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지율 15%, 정권유지 힘들어"...임기단축 '개헌' 가능성은? [Y녹취록]
- 지구는 끓는데...트럼프, 바이든 환경정책 지우기 '착수'
- '만선이 비극으로'...금성호 침몰 원인은 많은 어획량?
- "더 싸야 버틴다"...고물가 시대 '가격 역주행'
- 수원 광교서 시민 공격한 사슴, 마취총 포획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
- [현장영상+] 이재명 "항소하게 될 것...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운 결론"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현장영상+] '선거법 위반' 이재명 대표, 1심 선고 재판 출석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