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서 시민 공격한 사슴 생포…고속도로 연쇄추돌 잇따라

2024. 11. 9. 19: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경기 수원 산책로에서 시민들을 뿔로 공격한 사슴이 나흘 만에 생포됐습니다. 추워서 히터를 튼 탓인지 고속도로 연쇄추돌 사고도 잇따랐습니다. 윤길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남성 셋이 마취총을 맞은 사슴의 눈을 가리고 다리를 묶습니다.

- "잠깐, 잠깐."

나흘 전 수원 도심 산책로 두 곳에서 시민 2명을 잇따라 뿔로 찌른 걸로 추정되는 사슴입니다.

▶ 스탠딩 : 윤길환 / 기자 - "전문 구조단과 함께 포획에 나선 수원시는 시민 2명 중 1명이 다친 현장과 1km쯤 떨어진 이곳에서 사슴의 이동 흔적을 발견하고 어젯밤부터 잠복해 오늘 아침 생포했습니다."

▶ 인터뷰 : 인근 주민 - "여기 송아지가 있는데 사슴이 첫날(어제) 왔었어. 송아지 있는 데로 또 온 거야. 같이 노는 걸 사슴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수원시는 시민을 공격한 사슴이 어딘가에 있는 사육 농가에서 유기하거나 유실된 걸로 보고 소유자를 찾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9시쯤 경기 화성시 경부고속도로의 한 터널에서 속도를 줄이지 못한 버스 3대가 연이어 부딪혔습니다.

이 사고로 버스에 탄 5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고, 고속도로 일부 차선이 통제되면서 한때 극심한 정체가 빚어졌습니다.

어제저녁에도 대전 호남고속도로에서 차량 4대가 추돌해 4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맨 뒤에 있던 차량 운전자가 부주의해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윤길환입니다.

영상취재 : 배완호 기자 영상편집 : 유수진 화면제공 : 경기 수원특례시 시청자 송영훈

#MBN #수원출몰한사슴생포 #시민2명부상 #고속도로연쇄추돌 #윤길환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