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윤 대통령 풍자 노래 올리며 "나한테 쫌…엉…뭐라 하지마세요. 쓰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기자회견을 풍자한 글을 올린 가수 이승환 씨가 이번에는 풍자 글을 가사로 만든 노래 영상을 SNS에 올렸다.
이 씨는 7일 윤 대통령 기자회견 기사를 공유하며 "어 쫌 하여튼 뭐 쓰읍 엉 저 반말 찍찍"이라며 "어쨌든 사과는 하지만 뭘 사과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하긴 어렵 엉.. 뭐.. 쫌 끄억 하여튼 가짜뉴스"라는 글을 올려 윤 대통령 특유의 말투와 습관을 풍자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기자회견을 풍자한 글을 올린 가수 이승환 씨가 이번에는 풍자 글을 가사로 만든 노래 영상을 SNS에 올렸다. 이 영상은 이승환 씨가 직접 만든 건 아니고 유튜브 채널 '리잼라디오'에서 만들었다.
이 씨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권력자를 향한 풍자는 snl(문화예술인)의 권리라고 윤석열 씨가 후보 시절에 얘기하셨더랬어요"라며 이 영상을 올렸다.
이 씨는 "이것 갖고 뭐라 하시는 분들은 윤 대통령한테 혼나요"라며 "윤 대통령 격노하시면 엄청 무서우시대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씨는 "그러니 나한테 쫌… 엉… 뭐라 하지 마세요. 쓰읍…"이라며 "저, 순진한 사람이에요. 저 상처받는단 말이에요 ㅠ"라고 윤 대통령의 기자회견 내용과 당시 말투를 또다시 풍자했다.
이 씨는 7일 윤 대통령 기자회견 기사를 공유하며 "어… 쫌… 하여튼… 뭐… 쓰읍… 엉… 저… 반말 찍찍…"이라며 "어쨌든 사과는 하지만 뭘 사과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하긴 어렵… 엉.. 뭐.. 쫌… 끄억… 하여튼… 가짜뉴스…"라는 글을 올려 윤 대통령 특유의 말투와 습관을 풍자했었다.
이번에 이 씨가 올린 영상은 이런 그의 글을 가사로 만든 노래다. 영상을 만든 '리잼라디오'는 "윤석열 기자회견을 본 가수 이승환의 글로 만든 노래"라고 소개하며 "멋진 가사로 노래를 만들었는데, 멋진 가사가 노래로 본 뜻을 제대로 전달했는지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바로가기 ☞ : 가수 이승환이 윤석열 기자회견을 보고 쓴 글로 만든 노래)
[허환주 기자(kakiru@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환, 윤 대통령 풍자 노래 올리며 "나한테 쫌…엉…뭐라 하지마세요. 쓰읍"
- 대원 1명 죽자 258명 살해…민간인 사살 '면죄부' 학살자들, 희미해진 '살인의 기억'
- "아리따운 여성이 반대하면 누가 반대해? 저들은 '딥페이크'에 노출 안돼"
- "김광호, '백남기 사망' 유죄 구은수보다도 책임 의무 다하지 않았다"
- '김건희 특검법' 3번째 법사위 통과…尹 담화, 국민의힘 '이탈표' 낳나?
- 한덕수 "국회, 대통령님에 진정한 국가원수 존경 안 보여"
- 유승민, 尹 담화에 "'건심'이 민심 이겼다, 보수 끝장낼 회견"
- 트럼프 "나의 승리는 미국에 상식 가져오라는 유권자들의 명령"
- 한국 민주당 의원들, 미국 대선 결과에…'트럼프=이재명?'
- 친윤계, 尹 담화에 "소탈, 진솔, 겸손…아주 잘된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