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권지용으로 산 것이 4~5년에 불과" 정체성 혼란...'POWER'로 격파?

박연준 기자 2024. 11. 9. 15: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DRAGON(이하 지드래곤)이 싱글 'POWER'(파워)를 발매하며 차트를 휩쓰는 가운데 가사에 담긴 내용이 눈길을 끈다.

지난 1일 '파워'는 대만, 홍콩, 베트남 등 15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마약 누명' 등 여러 루머 속에서 느낀 감정을 '파워' 가사에 담았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만, 홍콩, 베트남 등 15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 기록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1위

(MHN스포츠 양승현 인턴기자, 박연준 기자) G-DRAGON(이하 지드래곤)이 싱글 'POWER'(파워)를 발매하며 차트를 휩쓰는 가운데 가사에 담긴 내용이 눈길을 끈다.    

지난 1일 '파워'는 대만, 홍콩, 베트남 등 15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동시에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8일 차 9일 오후 2시 기준 2082만 회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시대의 아이콘' 저력을 내뿜었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마약 누명' 등 여러 루머 속에서 느낀 감정을 '파워' 가사에 담았다고 전했다. 

그는 '파워' 가사에 "애들이 나보고 개꿀이라더군/ 댓글 리플 관종 걔들 입틀막고…억까 짤 퍼다 샬라샬라하다가 shout out"이란 가사를 통해 마녀사냥하다가 사실 진위가 밝혀지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묵언하는 내용을 언급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파워'에 대해 "힘에 관한 노래다. 제게 힘은 음악"이라며 "7년의 공백기 동안 미디어의 힘이 굉장히 크다는 걸 느꼈다. 미디어의 힘에 대한 풍자와 다양한 힘을 잘 융화하자는 여러 가지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6살 때부터 연습생, 19살에 데뷔를 해서 내년에 군대 갈 나이가 됐는데 권지용으로 산 것이 4~5년에 불과하더라."라고 밝히며 지난 삶에 대해 토로했다.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MHN스포츠 DB,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