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미연, 한류 20주년 기념 리메이크 프로젝트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 미연이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리메이크 프로젝트에 두번째 아티스트로 가창에 참여했다.
아이들 미연은 2000년 KBS-2TV 에서 방영되었던 윤석호 감독의 사계절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였던 배우 송승헌, 송혜교, 원빈 등이 주연한 멜로드라마 가을동화의 OST 테마곡 "기도"란 곡으로 이번 한류시작 20주년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아이들 미연이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리메이크 프로젝트에 두번째 아티스트로 가창에 참여했다.
(여자)아이들 미연은 2000년 KBS-2TV 에서 방영되었던 윤석호 감독의 사계절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였던 배우 송승헌, 송혜교, 원빈 등이 주연한 멜로드라마 가을동화의 OST 테마곡 "기도"란 곡으로 이번 한류시작 20주년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번 한류시작 20th 프로젝트는 한류의 첫 시작을 알렸던 드라마 겨울연가를 중심으로 시작된 일본 한류 20주년을 기념하며 제작되는 한류 드라마 OST리메이크 프로젝트이다.
(여자)아이들 미연이 부른 드라마 가을동화 "기도"는 원곡의 느낌과는 조금 다른 미연만의 섬세하고 또 감성적인 느낌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앨범에 담았으며 또한 16인조 오케스트라의 스트링 연주로 한층 더 음악에 감미로움을 더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 프로듀서는 드라마 겨울연가와 가을동화, 여름향기, 봄의왈츠의 총 음악감독인 그룹 모노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박정원이 맡았다.
한류 시작 20주년 기념 프로젝트는 지난 7월22일 가수 츄가 첫번째 아티스트로 참여하며 드라마 여름향기 OST "두번째 사랑"으로 첫 시작을 알렸다.
이 프로젝트에는 국내 최고의 K-POP 아티스트 9팀이 참여하고 있으며 (여자)아이들 미연에 이어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은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과 일본 한류시작 20주년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일본 공연과 일본 현지에서의 음반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또한 일본의 음악관련 콘텐츠 관계자들의 다양한 러브콜들이 이어지고 있다.
깊어가는 가을 (여자)아이들 미연의 목소리로 들려질 아름다운 발라드 가을동화 "기도"는 이번 가을을 느끼기에 충분한 휴식처 같은 곡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한편 미연이 부른 가을동화 기도 음원 발매는 오늘(9일) 18시에 각종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