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기사가 공항까지 데려다준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쇼퍼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공항까지 모셔다드릴 픽업 기사입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일등석과 비즈니스석 승객 대상으로 '쇼퍼 드라이브 서비스(Chauffeur Drive Service)'를 운영한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이 외에도 비즈니스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바이국제공항에서 경유할 경우 에미레이트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공항까지 모셔다드릴 픽업 기사입니다.”
해외 출국을 앞둔 지난 8월 28일. 공항으로 데려다 줄 운전기사가 집 앞에 도착했다는 전화에 짐을 챙겨 주차장으로 향했다. 까만 리무진 앞에 가자 정장을 차려입은 기사가 캐리어를 받아 트렁크에 싣고 뒷좌석 문을 열어줬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일등석과 비즈니스석 승객 대상으로 ‘쇼퍼 드라이브 서비스(Chauffeur Drive Service)’를 운영한다. 출입국 시 전용 기사가 고급 차량으로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주는 서비스로 전 세계 70여 개 도시에서 시행한다.
기본 거리(65km) 이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를 넘을 경우 추가 요금을 발생한다. 강남에서 인천공항까지 2만2000원을 추가로 지불했다. 보통 인천공항을 갈 때면 도심공항터미널까지 가서 공항 리무진(1만8000원)을 이용해 왔는데, 소요 시간 등을 고려하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공항 리무진을 이용할 경우 한 시간 반에서 두 시간이 걸리지만, 이날은 집을 나선 후 한 시간도 안 돼 공항에 도착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이 외에도 비즈니스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A380 기종의 비즈니스석은 180도 평평하게 펴지는 좌석과 다양한 먹거리로 ‘하늘 위의 호텔’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2층 구조의 A380은 1층은 이코노미석, 2층은 퍼스트와 비즈니스석으로 구성돼 있다.
비즈니스석에 입성하면 웰컴 드링크와 함께 라운지 웨어와 덧신, 불가리 화장품 등이 제공된다. 각 좌석에는 개인 미나 바와 가림막, 자동식 발 받침대, 방음용 헤드셋 등이 마련됐다. 좌석은 180도로 눕힐 수 있고, 매트리스와 이불이 제공돼 편하게 숙면할 수 있다. 또 아이스(ice)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해 6500개가 넘는 채널을 약 40개의 언어로 볼 수 있다.
기내식은 와인 리스트와 함께 양식과 한식,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가 제공된다. 이슬람 문화권 항공사답게 모두 할랄 음식이며, 돼지고기도 제공하지 않는다. 기내 한쪽에는 바 라운지도 마련됐다. 과일과 견과류와 함께 와인과 샴페인 등이 비치돼 언제든 마실 수 있다.
두바이국제공항에서 경유할 경우 에미레이트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두바이국제공항의 플래그십 3 터미널에는 비즈니스석 승객을 위한 라운지 3개가 마련됐다.
에미레이트 항공 관계자는 “에미레이트 항공은 비행 전부터 후까지 고객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에게 편안함과 럭셔리함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