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최성빈, 2년 전 생일날 세상 떠났다...'사랑하는 어머님께' 남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년 전 고인이 된 가수 최성빈의 팬들이 여전히 그를 추모하고 있다.
최성빈은 Y2K의 '헤어진 후에'(2000), 성시경의 '못할거야'(2000) 등을 작곡했으며 가수 제로, 박명수, 강현수, 쥬얼리, 이재은, 이재진 등 유명 가수 앨범 프로듀서와 작곡가로 활발히 활동했다.
2016년에는 당시 신예가수 장기섭의 전속 프로듀서를 맡아 음반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결혼식 사회는 개그맨 변기수가 맡았으며, 축가는 가수 이정이 불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나연 기자] 2년 전 고인이 된 가수 최성빈의 팬들이 여전히 그를 추모하고 있다.
故 최성빈은 지난 2022년 11월 9일 사망했다. 향년 48세. 그의 구체적인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또한 이날은 고인의 48번째 생일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더욱 안타까움을 더했다.
1974년생인 최성빈은 백제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했으며, 1991년 MBC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 OST를 작곡하며 데뷔했다. 이후 1996년 가수로 데뷔하며 '사랑하는 어머님께'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사랑하는 어머님께'는 발매 당시 15만 장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2000년대 중반부터는 F&F라는 2인조 남성 보컬 그룹을 결성해 활동하며 2007년 '발버둥', 'Looking For Person (루킹 포 퍼슨)'을 발표했다. 최성빈은 Y2K의 '헤어진 후에'(2000), 성시경의 '못할거야'(2000) 등을 작곡했으며 가수 제로, 박명수, 강현수, 쥬얼리, 이재은, 이재진 등 유명 가수 앨범 프로듀서와 작곡가로 활발히 활동했다. 이후 연기, 보컬 학원을 운영하며 후학을 양성하는 데에 전념하였다. 2016년에는 당시 신예가수 장기섭의 전속 프로듀서를 맡아 음반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2013년에는 9살 연하 한국 무용가 주윤주 씨와 결혼했다. 결혼식 사회는 개그맨 변기수가 맡았으며, 축가는 가수 이정이 불렀다. 결혼한 지 10년도 채 지나지 않아 전해진 비보에 많은 사람들이 애도를 표했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알바트로스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다감 "♥남편 만났을 때 후광이…조바심에 내가 먼저 결혼하자고" (돌싱포맨) [종합]
- "피해 금액 18억" 유명 운동선수, 사기 치다 걸렸다
- '잘사는 줄' 정준하, 권리금 못받고 쫓겨나... 안타까운 속사정
- 아이 둘 낳고 잘사는 줄...이지혜, 눈물나는 소식
- "다른 여배우와 스킨십"...혜리, '키스마크' 까지 폭로했다
- 장윤정, 전재산 잃은지 10년 만에... 수백억 부자 됐다
- 비♥김태희, 부동산만 1400억... 상상초월 재산 싹 공개됐다
- 강지영, 행복하길 바랐는데.. 안타까운 소식
- "압구정 아파트 160채"... 66세 된 심형래, 행복해 보이는 근황
- 트리플스타, '양다리' 폭로에도 당당한 모습.. 드디어 입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