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18기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대구시당은 8일 오후 당사 5층 강당에서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18기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강대식 대구시당위원장, 광역∙기초의원, 시당 주요당직자, 18기 수료생(133명) 등 150 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국민의힘 대구시당은 8일 오후 당사 5층 강당에서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18기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강대식 대구시당위원장, 광역∙기초의원, 시당 주요당직자, 18기 수료생(133명) 등 150 여명이 참석했다.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18기 교육과정은 지난달 11일부터 매주 금요일 5주간 펼쳐졌다.
18기 수강생들은 지성호 전 국회의원의 '북한과 탈북민의 현실', 전상철 경운대 안전방재공학과 교수의 '재난안전 교육', 이정태 경북대 정외과교수의 '미국 대선과 한반도 정세', 주소연 계명대 패션디자인과 교수의 '여성리더의 이미지 메이킹' 등의 특강이 펼쳐졌다.
수강생들은 또 윤희숙 전국회의원의 '대한민국 발전과 여성의 역할', 박은미 커리어인 대표의 '갈등을 넘어 성장으로 : 여성리더의 힘', 박정연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연구기획위원의 '기후 변화와 시민의 역할', 안명규 커피명가 대표 의 '세상의 모든 커피, 인생 커피를 찾아서' 등의 주제 강의를 잇따라 수강했다.
강대식 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국정감사 때문에 개강식 참석을 못해 죄송했는데 수료식에 참석하게 돼 만나서 반갑다. 현재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수강생 출신들이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면서 "지역정치에 좀 더 많은 여성분들이 참여해 정치의 변화, 혁신에 밑바탕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료식에 앞서 안철수 국회의원은 '산업화 대표도시 대구를 미래산업혁신 도시로! '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12월, 진짜 추워요"…라니냐에 북극 찬 공기 내려온다
- '반박불가 세계 2위 미모'…다샤 타란, 너무 예쁜 러시아 미녀의 실물 비주얼 [엔터포커싱]
- 명태균 "내가 여사한테 청와대 가면 뒈진다고 했다"
- 엘베 전단지 떼고 검찰 넘겨졌던 중학생, 경찰 '무혐의' 결정
- [단독] '이재명의 개' 현수막 강제 철거…'법정 다툼' 조짐
- 가정폭력 일삼던 아버지 살해한 아들…유서엔 "미안하지 않아"
- '트럼프 재집권' 우리 부동산시장은…"불확실성 커져"
- "테슬라 '떡상'해서 차 바꾸려고요"…증시서도 함빡 웃은 '머스크'
- [종합] 명태균 檢 출석…포토라인 '여유'
- "중국 지고 일본 뜬다"…중국어 대신 일본어 배우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