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당뇨병 어르신을 위한 웃음 치료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이천시가 지난 7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60세 이상의 의료급여 당뇨병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특화사업인 '당뇨병 어르신을 위한 웃음 치료'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의료급여 특화사업 교육은 대한펀리더십 수석본부장인 김현옥 강사가 진행했으며, 내용은 스트레스가 당뇨병 악화시킨다는 설명과 함께 당뇨병 치료를 위한 건강 박수와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웃음 치료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지난 7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60세 이상의 의료급여 당뇨병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특화사업인 ‘당뇨병 어르신을 위한 웃음 치료’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의료급여 특화사업 교육은 대한펀리더십 수석본부장인 김현옥 강사가 진행했으며, 내용은 스트레스가 당뇨병 악화시킨다는 설명과 함께 당뇨병 치료를 위한 건강 박수와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웃음 치료 활동으로 구성됐다.
올해 총 4차에 걸쳐 진행된 당뇨병 어르신을 위한 질환 관리, 식이요법, 운동요법 및 웃음 치료를 통하여 이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어 심각한 당뇨합병증이 감소 되고 의료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속적인 특화사업을 통해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의료급여 재정이 더욱 안정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12월, 진짜 추워요"…라니냐에 북극 찬 공기 내려온다
- '반박불가 세계 2위 미모'…다샤 타란, 너무 예쁜 러시아 미녀의 실물 비주얼 [엔터포커싱]
- 명태균 "내가 여사한테 청와대 가면 뒈진다고 했다"
- 엘베 전단지 떼고 검찰 넘겨졌던 중학생, 경찰 '무혐의' 결정
- [단독] '이재명의 개' 현수막 강제 철거…'법정 다툼' 조짐
- 가정폭력 일삼던 아버지 살해한 아들…유서엔 "미안하지 않아"
- '트럼프 재집권' 우리 부동산시장은…"불확실성 커져"
- "테슬라 '떡상'해서 차 바꾸려고요"…증시서도 함빡 웃은 '머스크'
- [종합] 명태균 檢 출석…포토라인 '여유'
- "중국 지고 일본 뜬다"…중국어 대신 일본어 배우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