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엔솔, 美 리비안에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대규모 공급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8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엔솔, 美 리비안에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대규모 공급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전기차 시장의 신흥 강자 리비안과 차세대 원통형 4695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총 67GWh(기가와트시) 물량을 5년간 공급할 계획으로, 계약금은 수조원대로 추정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4695 배터리는 리비안이 새로 출시할 전기 SUV R2에 우선 탑재될 예정입니다.
▶ 한국관광공사, 펄어비스와 'K-게임 투어' 업무 협약
한국관광공사가 게임 개발사 펄어비스와 K-게임 투어 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펄어비스의 대표 게임 '검은사막'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경복궁, 한국민속촌 등을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일정에 포함하고, 게임 속 활동을 실제 체험 활동으로 변형하는 등 새로운 관광 경험을 선사하겠단 계획입니다.
▶ 효성,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 지원금 2천만원 전달
효성그룹이 '제1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식에서 장애로 인한 제약 없이 감상 가능한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을 위한 지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효성은 한국 영화 '룸 쉐어링'과 '파이어하트'의 배리어프리 버전 제작을 지원했다고 전했습니다.
▶ 빗썸, 비트코인 신고가 기념 '비트코인 최대 7만원 상당 지급'
비트코인 신고가 경신을 기념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이 '비트코인 최대 7만원 상당 지급'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가상자산 거래 이력이 없는 이용자라면 빗썸 거래소에서 참여 신청을 한 뒤 5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빗썸 신규 가입 시 2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도 제공됩니다.
▶ 신한은행, 신한인증서 이용기관 1천개 돌파
신한은행의 '신한인증서'를 도입한 기관이 1천개를 돌파했습니다.
'신한인증서'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롯데멤버스, 코빗 등에서 본인확인과 전자서명인증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다음 주부터 '신한인증서' 신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