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모인 몽골 병원 대표들…"의료 교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 7일 의학원을 방문한 몽골 울란바토르 병원 대표들과 함께 최신 치료 기술에 대해 교류하고 인력 연수, 암 환자 진료 의뢰 등에 대한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의학원은 앞서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몽골 울란바토르를 방문해 몽골 제3국립병원, 알러지메드병원 등과 의료기술 교류 및 진료협력 관련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 7일 의학원을 방문한 몽골 울란바토르 병원 대표들과 함께 최신 치료 기술에 대해 교류하고 인력 연수, 암 환자 진료 의뢰 등에 대한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의학원은 앞서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몽골 울란바토르를 방문해 몽골 제3국립병원, 알러지메드병원 등과 의료기술 교류 및 진료협력 관련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몽골 현지 에이전시 7곳과 B2B 상담회를 진행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진료 내용을 알렸다.
당시 몽골 병원 대표들은 의학원의 방사선치료와 암 집중 진료, 합리적인 진료비 등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고 한 달 만에 의학원을 직접 방문했다.
이번 방문단은 몽골 제1국립병원 정형외과 전문의인 오윤바트 초이독과 나랑게렐 엔흐타이반, 몽골 제3국립병원 투무르 후야그 게렐치메그 전문의, 알러지메디병원 아유쉬 초그체체그 원장, BUNDA Clinic 아마르자르갈 발단도르지 대표, Vitamin Tree LLC 잡잔둘람 울지사이한 대표, 길스 메디컬센터 나란바트 냠다바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방문단은 의학원 검진센터와 방사선종양학과 핵의학과 등의 시설을 둘러본 뒤 실질적인 환자 사례와 협진 방법, 보험 처리 등의 실무적인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훈 의학원 원장은 "부산과 직항으로 4시간 거리에 있는 울란바토르의 많은 시민들이 소중한 삶을 지키고 암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