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복지, 장학,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해마다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투입하고, 일회성 기부가 아닌 연중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복지, 장학,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해마다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투입하고, 일회성 기부가 아닌 연중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동안 전북은행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JB어르신 문화 쉼터 운영,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 전주·군산 JB문화공간 운영, 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을 위한 JB플랫폼 등을 추진하며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아동센터와 자립 준비 청년, 다문화, 치매 등 핵심 테마를 선정해 지원 폭을 크게 넓혔다.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에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한 지역사랑 성금을 조성해 총 지원 규모 5000만원 상당의 '제1회 지역사랑 성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사회공헌 협약 체결, 나눔 명문기업 가입, 착한 일터 급여 1% 나눔과 백종일 은행장을 비롯한 역대 은행장들이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는 등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의 자발적 기부 측면에서도 모범을 보이고 있다.
백종일 은행장은 "올해 금융위원회가 실시한 지역 재투자 평가에서 도내 은행 유일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고, 2024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지난해 포용금융 부문 금융위원장 표창에 이어 올해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포용적 금융 분야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ESG 경영을 확대하며,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