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테크, '폐기물 선별' 휴머노이드 로봇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폐기물 자원선별로봇 개발기업 에이트테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 전시회 'SCEWC 2024'에서 폐기물 선별 휴머노이드 로봇을 전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트테크는 폐기물 자원선별 로봇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에이트테크 관계자는 "휴머노이드 타입 폐기물 선별로봇은 비전 인공지능(AI)과 로봇제어, 하드웨어 개발 기술이 융합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폐기물 자원선별로봇 개발기업 에이트테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 전시회 'SCEWC 2024'에서 폐기물 선별 휴머노이드 로봇을 전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트테크는 폐기물 자원선별 로봇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전시에서 자사 휴머노이드 로봇 '에이트로이드'를 처음 선보이며 폐기물 관리 솔루션을 알렸다.
에이트로이드는 로봇 눈에 카메라를 탑재했다. '에이트론'과 다르게 비전 박스가 없는 형태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또 블로어 타입이 아닌 그리퍼 방식으로 마치 사람처럼 폐기물을 선별한다.
에이트테크 관계자는 "휴머노이드 타입 폐기물 선별로봇은 비전 인공지능(AI)과 로봇제어, 하드웨어 개발 기술이 융합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트테크,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참가
- 에이트테크,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 '최고 혁신기술상'
- 에이트테크, 폐기물산업전서 초분광 선별 기술 공개
- 에이트테크, 이녹스 오픈이노베이션 3기 선발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방은주의 쿼바디스] 대한민국에 SW는 없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