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2㎏ 추가" 평창군, 김장 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구슬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평창군은 17일까지 열흘간 열리는 제7회 고랭지 김장 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는 고랭지 김장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의 적극적인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에게 3만원 상당의 김장 축제 체험 할인권과 평창 쌀 2㎏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만원까지 전액 공제…초과분 16.5% 세액공제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17일까지 열흘간 열리는 제7회 고랭지 김장 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는 고랭지 김장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의 적극적인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에게 3만원 상당의 김장 축제 체험 할인권과 평창 쌀 2㎏을 추가로 증정한다.
NH농협 평창군지부에서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평창 쌀(2㎏) 240포를 기증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물량 소진될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모든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기부 금액 10만원까지 전액 공제받을 수 있다.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액의 30% 상당의 지역 특산품이 답례품으로 제공된다.
희망자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로 기부할 수 있고 답례품도 신청할 수 있다. 전국 농협 창구에서 방문해 기부할 수 있다.
심재국 군수는 "평창 쌀 증정 이벤트가 쌀 소비 감소로 힘들어하는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검찰,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평생 참회해야"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윤 "김건희, 악마화 억울함 있지만 국민께 미안함이 더 커"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