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2㎏ 추가" 평창군, 김장 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구슬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평창군은 17일까지 열흘간 열리는 제7회 고랭지 김장 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는 고랭지 김장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의 적극적인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에게 3만원 상당의 김장 축제 체험 할인권과 평창 쌀 2㎏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만원까지 전액 공제…초과분 16.5% 세액공제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17일까지 열흘간 열리는 제7회 고랭지 김장 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덤! 덤! 이벤트'는 고랭지 김장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의 적극적인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에게 3만원 상당의 김장 축제 체험 할인권과 평창 쌀 2㎏을 추가로 증정한다.
NH농협 평창군지부에서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평창 쌀(2㎏) 240포를 기증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물량 소진될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모든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기부 금액 10만원까지 전액 공제받을 수 있다.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액의 30% 상당의 지역 특산품이 답례품으로 제공된다.
희망자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로 기부할 수 있고 답례품도 신청할 수 있다. 전국 농협 창구에서 방문해 기부할 수 있다.
심재국 군수는 "평창 쌀 증정 이벤트가 쌀 소비 감소로 힘들어하는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자궁암 투병' 초아, 7㎏ 감량…"모태 날씬 아닙니다"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함소원과 이혼' 진화, 밝은 얼굴로 일본 여행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추신수♥' 하원미, 5500평 저택 공개…"우리 집 제일 예뻐"
- 조영남 "전처 윤여정, 내가 집 나와서 세계적 배우 됐다"
- 56세 양준혁, 붕어빵 딸 공개 "웃음꽃 가득하길"
- 고층 건물에 사람이 대롱대롱…자세히 보니 '이것'
- 서현 팔 뿌리치고…김정현, 6년만 직접 사과